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락시장 특별 방역 시행…“음성 확인자만 거래 참여”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코로나19 특별 방역 대책 시행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29일까지 가락동농수산물도매시장(가락시장) 코로나19 특별 방역대책을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공사는 작년 11월 초 가락시장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하자 유관기관과 함께 선별 진료소를 설치, 거래 시작 전 매주 2회 유전자증폭(PCR) 선제검사를 시행해 음성 판정이 나온 종사자만 거래에 참여시키고 있다. 설 연휴 이후에도 음성 확인자만 거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거래 참여자는 다음달 1∼2일 선제검사를 받은 뒤 음성이 나와야 3일부터 복귀할 수 있다.

공사는 아울러 공사와 시장 유통 종사자로 구성된 단속반을 구성해 마스크 착용, 경매 중 시식 여부, 경매중 시식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방역지침 위반자에게는 과태료를 부과한다.

공사에 따르면 가락시장 유통 종사자 중 주간 하루 평균 확진자 수는 지난달 둘째 주 29.4명에서 점차 감소해 이달 둘째 주 5.4명까지 줄었다.

공사는 경매장과 점포, 화장실, 엘리베이터 등 모든 시설에 대해 매일 1회 이상 방역을 실시하고 확진자 점포와 물류기기 등에 대해 확진 즉시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중도매인 점포에 84대 환기 시설을 설치하고 시장 내 실내 흡연부스를 폐쇄하는 한편 야외 흡연실 조성해 사용하고 있다.

이니세 공사 유통본부장은 "코로나19 방역 관리에 최선을 다해 농수산물 수급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r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