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윤영미 아나운서, 나이도 60 체중도 60…다이어트 도전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1세대 원조 아나테이너로 현재까지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윤영미가 자신의 SNS를 통해 다이어트를 선언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62년생으로 올해 60세가 된 윤영미 아나운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나운서 경력이 37년인데 다이어트 경력이 40년. 이제 그만 끝내자! 남들은 안 쪄 보인다는데 이제 배가 의상으로도 커버가 안 되네. 나이가 60이라고 체중도 60이면 어쩌라는 거지? 나이는 못 줄여도 체중은 줄여야지! #인생은60부터 #다이어트는지금부터 #다이어트종지부 #화려한60대 #쥬비스다이어트”라는 글을 올리며 다이어트 시작을 알렸다.

전문 기업의 도움을 받아 다이어트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진 윤영미 아나운서는 “60대가 되고 보니 인생은 60부터라는 말을 실감하고 있다. 최근에는 영미 투어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즐거운 60대를 보내고 있다”고 전하며 “그런데 요즘 체중이 60kg까지 늘다 보니 체력이 예전 같이 않고 몸도 무겁고 쉽게 피곤해 지는 걸 많이 느꼈다. 40대 중반에는 갑상선기능항진증으로 정신적으로나 체력적으로 많이 힘든 시기를 보냈고 50대가 되면서부터는 갱년기가 찾아오면서 건강도 안 좋아지고 체력도 많이 떨어졌었는데 건강한 모습으로 60대를 보내고 싶어 더 늦기 전에 체중 관리를 해야 할 것 같아 다이어트를 결심했다”며 다이어트 시작 이유를 전했다.

다이어트 성공 후에는 꼭 해 보고 싶은 것들이 많다고 전한 윤영미 아나운서는 “플라맹코나 벨리 댄스 같은 것도 배워서 날씬한 몸매에 빨간색 드레스를 입고 춤 추는 모습을 무대에서 보여주고 싶다”며 “사람들에게 ‘윤영미는 60대가 돼도 저렇게 찬란한 인생을 보내는구나’라는 얘기를 듣고 싶은 게 작은 바람”이라며 다이어트 후의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윤영미 아나운서는 “인생이 너무 길다. 100세 시대를 지나서 이제는 110세 얘기까지 나오고 있는데 그럼 앞으로 5~60년은 더 살아야 하는데 그 시간이 건강하지 않으면 무슨 의미가 있나”라며 “60이 넘으면 ‘나는 여자가 아니야, 갱년기니까’ 라는 핑계로 자기 관리에 소홀하게 되는데 그러고 싶지 않았다. 자신감은 건강과 아름다움에서 나온다고 생각하는데 그러기 위해서 나를 위한 관리와 투자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