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아이유 ‘음원 강자’의 귀환…‘스트로베리 문’ 음원 사이트 1위 석권
아이유 [이담 엔터테인먼트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믿고 듣는 ‘음원퀸’의 귀환이다. 아이유가 신곡을 내자마다 또 다시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했다 .

20일 소속사 이담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전날 자정 발표한 아이유의 디지털 싱글 ‘스트로베리 문(strawberry moon)’이 발매와 동시에 주요 음원 사이트 1위를 석권했다. 또한 오전 11시 기준 여전히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아이유의 이번 신곡은 지난 3월 정규 5집 ‘라일락’ 발매 이후 7개월여 만에 선보이는 곡으로 다양한 형태의 새롭고 신선한 느낌의 티저 이미지를 선보이며 음원 발매 전부터 화제가 됐다.

신곡 ‘스트로베리 문’은 아이유의 섬세한 보이스와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가 가미된 팝-록(pop-rock)의 곡으로, 사운드를 이끌어 나가는 경쾌한 리듬과 곳곳에 담겨있는 일렉트로닉한 요소들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이번 곡은 아이유의 오랜 음악적 파트너인 이종훈 작곡가와 함께작업했다.

신곡 발매와 동시에 공개된 이번 뮤직비디오는 지난 정규 5집 ‘라일락’에서 다채로운 색감의 영상으로 아이유와 좋은 호흡을 보여준 플립이블(Flipevil)이 연출을 맡았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에서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나를 사랑한 스파이’ 등의 작품을 통해 알린 신예 배우 이종원이 출연한다.

매 앨범마다 시적인 표현과 함께 독보적인 작사 실력을 보여준 아이유는 이번 신곡에서도 특유의 따스한 감성을 담아 ‘스트로베리 문’을 은유적으로 표현했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