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화웨이, Intelligent World 2030 보고서 발표

-- 다음 10년의 업계 동향 탐색

(선전, 중국 2021년 9월 25일 PRNewswire=연합뉴스) 화웨이가 업계 파트너들과 함께 Intelligent World 2030 포럼을 개최했다. 화웨이 ICT 제품 및 솔루션 부문 전무이사 겸 사장 David Wang이 보고서를 발표하고, Intelligent World 2030에 관한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화웨이가 향후 10년의 지능적 세계를 체계적으로 묘사하고 업계 동향을 예측하는 데 정량적 및 정성적 방법을 사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를 통해 화웨이는 여러 산업이 새로운 기회를 찾고, 새로운 가치를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화웨이는 지난 3년간 업계 내 1,000명이 넘는 학술위원, 고객 및 파트너와 심층적인 교류를 추진하고, 2,000건이 넘는 워크숍을 조직하며, 유엔, 세계경제포럼(WEF) 및 세계보건기구(WHO) 같은 권위 있는 기관의 데이터와 방법을 이용했다. 화웨이는 네이처(Nature)와 IEEE 같은 학술지에서 통찰을 얻고, 관련 업계의 협회와 컨설팅 업체를 비롯해 회사 안팎의 전문가들로부터 지혜를 얻었다. 화웨이는 이와 같은 노력을 통해 Intelligent World 2030 보고서를 작성하고, 향후 10년에 대한 ICT 기술과 애플리케이션 동향에 관한 통찰을 제공했다.

Intelligent World 2030 보고서를 발표하는 David Wang 사장
Intelligent World 2030 보고서를 발표하는 David Wang 사장

Intelligent World 2030 보고서는 거시적 수준에서 여러 분야와 영역을 넘나드는 8가지 탐색 방향을 제시한다. 또한, 이 보고서는 ICT 기술이 인간 계발의 중요한 문제와 과제를 해결하는 방식과 더불어, 조직과 개인에게 부여되는 새로운 기회에 관해서도 설명한다. 산업 수준에서는 통신망, 컴퓨팅, 디지털 파워 및 지능형 자동차 솔루션의 미래 기술과 발전 방향을 탐색한다.

David Wang 사장은 "화웨이는 30년 전부터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삶을 풍부하게 만들기로 결의했다"라며 "10년 전에는 세계 곳곳을 연결하고, 더욱 멋진 연결된 세상을 만들기로 했다"고 회고했다. 그는 "현재 자사의 비전과 사명은 완전히 연결된 지능적인 세계를 위해 모든 사람, 모든 가정 및 모든 조직에 디지털을 부여하는 것"이라면서 "믿을 수 없을 만큼 멋지고 지능적인 세계가 매우 빠르게 다가오고 있다고 확신한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포럼에는 여러 주요 귀빈을 포럼 연사로 초청했다. 해당 연사로는 유명한 미래학자 Steven Johnson, 세계전기자동차협회(World Electric Vehicle Association) 창립 및 순환 회장 Chen Qingquan, Roland Berg Global 경영위원회 공동위원장 Denis Depoux, 중국 정보통신연구원(China Academy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y, CAICT) 부원장 Wang Zhiqin 등이 있다. 이들은 지능적인 세계에 관한 통찰을 공유하고, ICT가 사회경제적 발전을 더욱 잘 추진할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유명한 미래학자 겸 과학 분야의 저자인 Steven Johnson이 언급했듯이, 세계는 폭발적인 성장의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앞으로 수십 년간 인간과 기계 지능 간의 협력이 황금시대를 이룰 것이며, 알고리듬으로 인해 인간의 지능이 향상될 것이다. 기술이 폭발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모든 사회가 그 이득을 볼 전망이다.

Intelligent World 2030 포럼은 화웨이가 다음 10년에 관한 첨단 연구와 통찰을 체계적으로 공유한 첫 번째 사례다. 이와 같은 지식 공유는 특히 세계적인 디지털 변혁과 디지털 경제를 위해 사회 발전에 높을 가치를 부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에 우리가 어디까지 갈 수 있는지는 상상력으로 결정된다. 그리고 그 미래에 얼마나 빨리 도달하는지는 행동으로 결정된다. 미래를 예측하는 최고의 방법은 바로 미래를 만드는 것이다. 지능적인 세계로 가는 길에는 아직도 넘어야 하는 장애물이 많다. David Wang 사장은 연설을 마무리하면서, "가장 위대한 지혜는 아이디어 공유에서 나온다고 믿는다. 꿈은 사회 진보의 핵심 동력원이다. 다음 10년으로 나아가면서, 더 훌륭한 지능적인 세계를 만들기 위해 협력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추가 정보: https://www.huawei.com/en/giv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