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파리바게뜨 빵 운송 방해 화물연대 노조원 첫 구속

제때 납품받지 못해 비어있는 파리바게뜨 진열대.[헤럴드경제DB]

[헤럴드경제=이명수 기자] 파리바게뜨 등 SPC그룹 가맹점에 빵과 재료 등 운송을 막은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 소속 노조원이 구속됐다.

23일 경찰과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은 업무방해 혐의로 청구된 A씨 구속영장을 지난 21일 발부했다.

A씨는 지난 15일 저녁 세종시 부강면 한 도로에서 파리바게뜨 상품을 싣고 가던 화물차 운행을 방해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SPC 사업장을 상대로 한 화물연대 운송 거부 파업과 관련해 전국 첫 구속 사례인 것으로 파악됐다.

다른 노조원 7명도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다.

지난 2일 호남지역 빵과 재료 운송 거부에 이어 15일부터 운송 거부를 전국으로 확대한 화물연대는 이날 세종시 SPC삼립 세종공장 앞에서 투쟁 결의대회를 열고 "이번 파업은 열악한 노동조건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라며 "SPC 측이 마치 이권 다툼인 것처럼 포장하며 계약 해지를 통보하는 등 악의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결의대회 과정에서 한 노조원은 공장을 나서던 화물차 진행을 막았다가 경찰에 업무방해 혐의 현행범 체포되기도 했다.

경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인 세종시 상황에 맞춰 조합원 간 간격 유지 여부 등을 예의주시했다.

세종경찰청 관계자는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과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husn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