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 9회 부코페, 이외수 캘리그래피+허영만 그림 더해진 공식 포스터 최초 공개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제9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이 공식 포스터를 최초 공개하며 본격적인 예열에 들어갔다.

2013년 아시아 최초 코미디 페스티벌로 시작한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이하 ’부코페‘)은 대한민국을 나아가 명실상부 아시아를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 잡았다. 올해로 제9회를 맞이한 이번 ’부코페‘는 오는 8월 20일(금)부터 8월 29일(일)까지 10일간 부산바다를 웃음바다로 만들 계획이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부코페‘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지친 국민에게 웃음과 희망을 전하고자 한층 더 다양하고 수준 높은 코미디 공연과 부대행사로 찾아간다.

앞서 ’웃음등대‘ 설치로 본격적인 축제의 시작을 알린 ’부코페‘가 공식 포스터를 공개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특히 이번 공식 포스터는 소설가 이외수가 직접 쓴 타이틀 캘리그래피와 만화가 허영만의 그림으로 이루어져 그 의미를 더한다. 이외수는 ’부코페‘의 번영과 발전을 기원, 허영만은 팬터마임의 일인자 찰리 채플린을 특유의 그림체로 표현해 역대급 페스티벌을 기대케 하고 있다.

이처럼 부산바다를 웃음바다로 만들 제9회 ’부코페‘가 어떤 수준 높고 색다른 공연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벌써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특히 올해 ‘부코페’는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과 멀티플레이어 엔터테인먼트를 실현하는 글로벌 커뮤니티 트위치를 통해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며 시청자들과 더 가깝게 소통할 예정이다.

한편, 오는 8월 20일(금)을 시작으로 8월 29일(일)까지 10일간 개최되는 제9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부산 KNN 시어터와 영화의전당에서 진행된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