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코로나 19 우려”…북한, 2022 카타르월드컵 2차예선 불참
아시아축구연맹(AFC)이 16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북한 축구협회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예선과 2023 AFC 아시안컵 불참이 확정됐다"고 발표했다. 사진은 인사하는 남북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들. [대한축구협회]

[헤럴드경제=김성진 기자] 북한이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에 끝내 불참한다.

아시아축구연맹(AFC)은 16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북한의 월드컵 아시아지역 예선과 2023 AFC 아시안컵 불참이 확정됐다"고 발표했다.

한국, 투르크메니스탄, 레바논, 스리랑카와 함께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H조에 속한 북한은 지난달 말 AFC에 공문을 보내 예선에 참여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불참 사유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우려를 거론했다고 알려졌다.

AFC는 북한의 참가를 권유하며 설득을 시도했지만, 북한이 끝내 입장을 바꾸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다음 달 국내에서 모여 열리는 H조 예선 일정도 일부 변경된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 대표팀은 당초 북한을 포함해 4경기를 치러야 했지만 3경기로 줄었다.

AFC는 "H조 순위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발표한다"고 밝혔다. 불참하는 북한과의 경기결과가 북한의 몰수패가 될 경우 한국은 2승2무에서 3승1무로 성적이 변경된다.

withyj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