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청래 "윤석열 지지율 1위? 고건·김무성·반기문도 훅 갔다"
자신의 SNS에 "尹 반짝 지지율 1위 조만간 가뭇없이 사라질 것"
"온종일 집안에 앉아 지지율에 취하며 정치구상을 하고 있을 것"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헤럴드경제=배두헌 기자]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8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선후보 지지율 1위 등극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 "반짝 지지율 1위는 조만간 가뭇없이 사라질 것"이라며 의미를 깎아내렸다.

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때 반짝 지지율 1위였던 고건도 갔고, 김무성도 갔고, 반기문도 훅 갔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의원은 "며칠 전 윤석열 사퇴 소동으로 그가 반짝 지지율을 치솟을 것으로 예측했다"면서 "염치없고 값싼 그렇고 그런 정치인의 길로 들어섰으니 검찰총장직을 자신의 정치적 야욕의 발판으로 삼은 양심 없음은 이제 비판해야 봤자 소용없는 일"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이어 "(윤 전 총장이) 온종일 집안에 앉아 자신의 지지율에 취하며 정치구상을 하고 있겠지"라며 "그는 자신 앞에 잡혀온 허접한 정치인들만 봤기 때문에 자신감 충만하겠지만, 세상에는 검찰에 잡혀간 정치인들만 있는 것은 아니다. 내공 있는 괜찮은 정치 지도자들도 많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그러면서 대통령의 조건을 ▷시대정신이 있어야 하고 ▷자신만의 신화가 있어야 하고 ▷역사와 민족, 민주주의에 대한 신념이 있어야 하고 ▷끝까지 지지해줄 강고한 지지층이 있어야 한다 등으로 정리하며 "윤석열은 이중에 무엇이 있는가?"라고 물었다.

윤 전 총장의 등장이 국민의힘에게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전망도 내놨다.

정 의원은 "윤석열 블로킹 효과로 국민의힘 대선주자는 페이드 아웃 됐다. 안철수도 오세훈도 홍준표도 훅 갔다"며 "대선을 1년 앞 둔 지금 시점에서도 대선 경선에 들어갈 시점에서도 5%를 넘는 후보가 없을 가능성이 농후해졌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국민의힘의 최악의 시나리오는 윤석열이 당분간 국민의힘 대선주자들을 도토리로 만들다가 반기문처럼 사라지거나 제3지대 외곽에 머물며 안철수처럼 국민의힘을 괴롭히는 일"이라며 "윤석열의 정치권 등장이 국민의힘에게는 재앙이 됐다. 윤석열의 건투를 빈다"고 했다.

badhone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