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영선 “LH 투기, 불법 이익은 남김없이 몰수해야”
첫 선대위 회의에서 ‘LH 의혹 대응’ 강조
“서울시 전역 부동산 투기 감시할 것” 약속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8일 서울 종로구 박 후보 캠프에서 열린 제1차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유오상 기자] 4ᆞ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최근 불거진 ‘LH 공사 임직원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해 “불법 이익을 남김없이 몰수해야 한다”며 강경 대응을 촉구했다.

박 후보는 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안국빌딩 캠프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모두 발언에서 “LH 문제는 (강남개발 시대인) 과거에서나 있었던 일인데 계속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에 화가 난다”며 “부동산 정책을 집행하는 기관에서 내부정보를 이용한 사적인 이익 추구는 국민을 분노하게 하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철저하고 전면적인 수사가 필요한 사안”이라며 “단 한 점의 의문도 없이 규명되고, 불법으로 얻은 이익은 남김없이 몰수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서울시장이 된다면 서울시청과 SH 서울주택도시공사에 대해서도 시민 참여 감시기구로 모니터링 한 뒤 직무상 비밀과 내부정보를 악용해 사익을 추구하는 행위를 근절시킬 것”이며 “서울시 특별사법경찰 및 자치경찰을 투입, 서울시 전역의 부동산 투기를 감시해 내부 정보를 이용하는 투기세력이 발붙이지 못 하게 하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이해충돌을 방지하고, 징벌적 배상제도를 통해 부당이익이 환수될 수 있도록 ‘공직자윤리법 개정안’을 국회에서 조속히 처리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날 회의에 나선 이낙연 민주당 대표도 “LH 공사 투기 의혹으로 시민 여러분이 얼마나 분노하고 실망감을 느낄지 잘 알고 있다. 시민께 정말 송구스럽다”며 “가장 강력하게 응징하고 재발방지 대책을 최단 시간 내에 수립하겠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선거 1개월을 남겨 놓은 시점에서 불거진 대형 악재에 노심초사하는 분위기다. 당장 민주당은 원내지도부가 나서 공사 직원들의 부동산 투기 처벌 법안을 잇따라 내놓을 예정이다. 또 당 지도부가 나서 당내 유사 사례를 확인해 투기 정황이 발견될 경우 강력 대응하겠다는 입장이다.

osy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