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자아이들·오마이걸·데이식스, 랜선 서울여행 지구촌 송출
전편 ‘차은우 출연 영상’ 1억뷰 육박
‘서울 커넥트 유’ 서울매력 전세계 전달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K팝 그룹 데이식스, 오마이걸, 여자아이들이 서울의 매력을 지구촌에 자랑하는 양방향 온라인 캠페인 ‘서울 커넥트 유(SEOUL CONNECTS U)’에 참가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북촌한옥마을에서 인증샷을 남기고 있는 여자아이들(미연, 우기)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디지털 채널을 통해 서울관광 콘텐츠를 확산하는 바이럴 캠페인의 일환으로 MBC와 공동으로 기획, 제작하는 서울랜선여행 테마의 영상 시리즈 3편에 밴드의 유닛 DAY6(Even of Day) Young K, 원필, 도운, 아이돌 그룹 오마이걸 아린, 지호, (여자)아이들 미연, 우기가 출연했다고 23일 전했다.

지난 7월, 서울관광재단은 4K 360°VR이라는 최신 촬영기법을 이용해 ‘차은우와 함께 하는 서울랜선여행’을 테마로 한 3편의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9000만 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온택트 시대에 맞는 새로운 형태의 소통을 시도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비짓서울 인스타그램 통해 라이브방송 진행 중인 오마이걸(아린, 지호)

서울형 랜선여행의 연장선으로 기획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전 세계 서울 팬들이 직접 참여하는 라이브 방송 등 양방형 소통형 콘텐츠를 도입했다. 글로벌 팬들로부터 과거 서울 여행 사진을 응모 받아 아이돌이 다시 그 장소를 방문해 추억을 소환, 새롭게 변한 서울의 모습을 보여주고 스타의 특별한 서울 여행지를 역으로 팬에게 소개하는 내용이다.

3편의 영상은 이달 23일을 시작으로 같은 달 30일까지 순차적으로 서울관광 유튜브 채널 ‘비짓서울TV(www.youtube.com/visitseoul)’ 및 MBC 디지털 스튜디오 채널 ‘Mdromeda’에서 송출된다. 영상 송출 이후에는 SNS 상에서 서울 여행지가 꾸준히 알려질 수 있도록 챌린지도 이어갈 예정이다.

비짓서울 인스타그램 통해 라이브방송 진행 중인 데이식스(원필, 영케이, 도운)

비짓서울 인스타그램은 이번 챌린지를 위해 AR필터 4종과 20종의 서울 모티브 스티커를 제작했다. 비짓서울이 제공하는 필터와 스티커를 사용해 게시물을 꾸미고, @VisitSeoul_Official #SeoulConnectsU 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이번 챌린지 참여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경품 이벤트도 진행하여 서울에 대한 소셜 버즈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