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호반건설, ‘온택트’ 기술 접목으로 분양 흥행


-호반건설,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등 기술 접목해 사이버 견본주택 성공적 운영

‘호반써밋 시그니처 2차’ 사이버 견본주택 모습

[헤럴드경제] ‘온택트(On-tact)’란 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개념으로, 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방식을 가리킨다.

코로나19 여파로 온택트 문화가 확산되면서 온라인 분양시장이 더욱 활성화되고 있다. 건설사들은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쌍방향 라이브 등 관련 기술을 적용해 사이버 견본주택의 기능을 고도화하고 있다.
사이버 견본주택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도 긍정적이다. 부동산정보 서비스 업체 직방이 사이버 견본주택에 대한 인식을 조사한 결과 92%가 ‘이용하겠다’는 답변을 내놓은 바 있다.

코로나19가 장기화 조짐을 보이는 만큼 대부분 대형건설사는 사이버 견본주택 체계를 갖추고 분양경쟁을 벌이고 있다. 특히 호반건설은 특유의 유연한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최근 트렌드에 빠르게 적응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호반건설은 사이버 견본주택에 고도화된 온택트 기술을 접목하면서 호반건설만의 온택트 표준을 만들어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호반건설은 분양사업지 인근에 견본주택을 지어 지역주민에 존재감을 알렸던 기존 마케팅 방식에서 탈피하고 사이버모델하우스를 더욱 강화해 운영하고 있다. 호반건설이 제공하는 사이버모델하우스는 마우스로 몇 번만 클릭하면 360도로 촬영한 가상현실(VR) 영상을 통해 주택 내부 모습을 살펴볼 수 있고, 시간의 구애도 받지 않아 수요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끌어내고 있다.

유튜브 채널도 적극 활용하고 있다. 동선을 따라 집 내부를 설명하는 소위 ‘랜선 집들이’ 방식을 이용해 견본주택의 평면과 입지 등을 설명하는 영상을 제공하는 것이다.

올해 호반건설은 서울과 경기, 대전 등에서 분양했는데 ‘사회적 거리 두기’의 지자체 권고에 따라 견본주택을 운영하지 않는 방식으로 분양했다. 인천 영종국제도시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서울 양천구 ‘호반써밋 목동’, 경기도 시흥 멀티테크노밸리 '호반써밋 더 퍼스트 시흥', 경기도 평택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2차’, 대전 유성구 ‘호반써밋 유성 그랜드파크’ 등 공급한 단지마다 높은 청약율을 기록하며 조기 분양 완료했다.

특히 호반건설의 호반써밋 목동 사이버 견본주택은 일평균 수만여 명이 접속하며 청약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알 수 있었다. 실제로 호반써밋 목동은 1순위 청약 평균 경쟁률 128대 1을 기록, 특별공급을 제외하고 138가구를 일반분양하는 데 총 1만7,671명이 몰리며 당시 서울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호반건설 분양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사이버 견본주택 활용이 더욱 중요해진 것 같다”며 "앞으로 호반건설은 면밀한 분석을 바탕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도 원하는 정보를 충분히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연내 대구, 당진 등에서 6,000여 가구를 추가로 공급할 계획이다.

호반그룹 건설계열인 호반산업은 지난 12일 충청남도 당진시 수청동 수청2지구 RH-2블록에서 ‘호반써밋 시그니처 2차’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섰다. ‘호반써밋 시그니처 2차’ 단지는 앞서 분양한 1차와 함께 총 2,082가구에 달하는 대규모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호반써밋 시그니처 2차’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2개 동, 총 998가구이며,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만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수청2지구는 도시개발사업지구로 주거, 자연, 생활 편의시설들이 체계적으로 들어설 예정이어서 우수한 정주여건이 기대된다. 당진시청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롯데마트, 롯데시네마(예정), 당진국민체육센터, 당진문예의전당, 당진시립중앙도서관 등의 쇼핑·문화시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대구에서는 ‘호반써밋 수성’도 분양을 앞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구광역시에서 처음 공급되는 ‘호반써밋’ 단지인 ‘호반써밋 수성’은 지하 2층~ 지상 49층 3개동 초고층 주거복합단지로 총 469가구다. 이 중 아파트는 전용 42~162㎡ 301가구이며, 주거용 오피스텔은 전용 79㎡의 단일면적으로 168실이다. ‘호반써밋 수성’은 초고층아파트가 밀집한 부촌지역인 황금네거리 인근에 위치해 교통, 교육, 생활편의시설, 자연환경 등 모든 주거환경이 잘 갖춰져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