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욱, 美인도태평양사령관 접견 "한반도 평화 위해 인도·태평양사령부 역할 중요"
서욱 국방부 장관이 20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에서 주요 동맹국 방문차 방한한 필립 데이비슨 미 인도태평양사령관과 대화하고 있다.[사진=국방부]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서욱 국방부 장관은 20일 방한 중인 필립 데이비슨 미국 인도·태평양사령관을 접견하고 한반도 및 역내 안보 정세와 다양한 동맹 현안을 논의했다고 국방부가 밝혔다.

서 장관과 데이비슨 사령관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인 평화정착 구축을 위해 인도·태평양사령부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그러면서 "한미가 함께 기울이고 있는 외교적 노력을 군사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도록 굳건한 연합방위태세를 유지해 나가기로 했다"고 국방부는 전했다.

서 장관은 지난 6월 북한지역에서 발굴된 국군 6.25 전사자 유해가 국내로 봉환되도록 인도·태평양사령부가 도움을 준 데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에 데이비슨 사령관은 서 장관의 취임을 축하하면서, 한국의 코로나19 대응 역량이 주한미군의 안정적인 주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앞서 데이비슨 사령관은 이날 오전 원인철 합참의장과 만나 환담했다.

한편 해리 해리스 주한미국대사는 트위터 계정을 통해 데이비슨 사령관과 오찬을 함께 하며 한미동맹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면서 관련 사진을 올렸다.

soo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