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OVAC 어벤져스’ 뜬다…SK이노 지원 사회적기업 의기투합
11개사 온라인 소통 플랫폼 ‘SOVAC 어벤져스’ 결성
사회적 가치 축제 ‘SOVAC 2020’ 알리기 적극 참여

SK이노베이션이 지원하는 11개 사회적기업과 소셜벤처가 만든 온라인 소통 플랫폼 'SOVAC 어벤져스' 모습. 사회적기업 우시산(왼쪽)과 소셜벤처 이노마드(가운데), 몽세누(오른쪽)이 ‘SOVAC 2020’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제공]

[헤럴드경제 천예선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온라인 소통 플랫폼인 ‘SOVAC 어벤져스’를 만들어 ‘SOVAC 2020’ 알리기에 나섰다.

‘SOVAC 2020(Social Value Connect 2020)’은 SK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사회적가치 민간 축제다. 지난 1일부터 개막해 한 달 간 진행 중이다.

10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이 회사는 자사가 지원하는 사회적기업 및 소셜벤처 11개사와 함께 온라인 소통 플랫폼인 ‘SOVAC 어벤져스’을 만들었다.

SOVAC 어벤져스는 SOVAC 효과를 극대화하고 밴드를 통해 소통하는 역할을 맡는다. SOVAC 강연 등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함께 나누는 토론의 장 확대에 기여할 것 회사 측은 밝혔다.

11개사에는 전주비빔빵, 모어댄, 우시산, 그레이프랩, 소무나, 몽세누, 인진, 맹그러브 등이 포함됐다.

인진은 ‘SOVAC 2020’ 첫번째 세션인 ‘소셜밸류 가치열전’에서 세계 최초 친환경 연안 파력 발전 기술을 소개했다. 또 시상식에서 ‘The Best Innovation’ 상을 수상했다.

두 번째 세션인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실천, Buy Social’에서는 ‘그레이프랩’과 ‘우시산’의 제품들이 소개돼 높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그레이프랩은 비목재 재생용지를 활용해 플라스틱 대체 친환경 제품을 만드는 사회적기업이다. 또 ‘우시산’은 폐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해 환경 분야 사회적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SOVAC 어벤져스는 올해 초부터 시작한 SK이노베이션 SV Community(사회적가치 커뮤니티) 의 확장판”이라며 “코로나19 여파로 언택트(비대면) 운영을 통해 활동을 더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