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온라인유학∙미국유학 토탈지원 '컬럼비아글로벌캠퍼스', 인공지능 제어 온라인 이러닝 서비스 특허 획득
AI 조교 에이켈의 관리 아래 자기주도 학습 지원하는 학습 솔루션

온라인유학 교육서비스, 컬럼비아 글로벌 캠퍼스를 운영하는 (주)아이비레슨스가 비대면 온라인 교육에 최적화된 인공지능 제어 이러닝 지도 및 학습 솔루션 '에이켈(AICAeL: Artificial Intelligence Controlled Autonomous eLearning System)'에 대한 특허등록을 지난 3월에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허는 에이컬의 '인공지능 제어 이러닝 서비스 제공장치 및 방법'에 대한 것으로 특허청 특허 등록을 통해 그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다. 현재 개발중인 이 기술은 특히, 비대면 온라인 교육에 특화돼 컬럼비아 글로벌 캠퍼스를 통해 미국 대학 학위를 취득하려는 온라인유학생, 미국대학편입 준비생에게 학습 효과 극대화는 물론 양질의 교육 결과 보장, 학습 시간 단축이라는 효과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이켈은 실시간 화상 지도 및 인공지능 기반 제어 자율학습을 위한 웹 소프프웨어 솔루션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영어, 수학 등 모든 과목 학습에 채용 가능하다. 에이켈 AI 조교의 관리 아래 교사와 학습한 내용을 데이터화 하여 분석하고 최적의 자기 주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관리한다. 에이켈 AI조교는 음성 또는 문자 채팅으로 응대하며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또한 인공지능이 다양한 측정 방식으로 추출한 수 백 개의 학습데이터를 바탕으로 학습 진행 정도와 현황을 분석해 저장하고 이 데이터를 활용하여 학습자의 학습 성향과 능력, 진도에 맞게 교과과정을 유동적으로 적용한다. 자율학습 진행 현황을 관리시스템에 기록하고 강사와 부모에게 동시에 문자와 카톡으로 공지하여 상호유기적인 학습관리도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학습 반응도, 점수 등의 데이터를 추출한 뒤 안면인식 기술로 학습자의 반응 감정을 분석하는 'Facial Recognition' 기능도 추가할 계획이다.

에이켈을 개발중인 에듀테크 기업 ㈜아이비레슨스(대표 한진승)는 현재 컬럼비아 글로벌 캠퍼스를 통해 온라인유학 토탈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미국 150여 개의 대학교와 협력관계를 맺고 학생들이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미국 대학의 정규 학사,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할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미국 아이비리그대학 컬럼비아대학교 교육학 박사로, 국내 대학 교수를 역임한 한진승 대표가 직접 전공선택, 교육과정 분석 등의 교육컨설팅을 제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자랑한다.

컬럼비아글로벌캠퍼스는 입학수속부터 학위 취득 졸업 과정까지 토탈 지원을 제공하며, 입학 후 학사관리, 학사교무 행정을 대행해 국내에서도 현지 캠퍼스 이상의 학사편의를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등록생의 원활한 온라인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독립 스터디 캠퍼스도 운영 중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