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직원 교육’ 위해…B급개그 나선 최태원
이천서브포럼 ‘최태원 클라쓰’ 출연
‘일하는 방식 혁신’ 삼행시 웃음
포럼앞서 주목도 높이려 ‘자처’
최태원 SK 회장이 이천서브포럼 사내 홍보를 위해 ‘최태원 클라쓰’라는 제목으로 유머와 예능코드를 가미한 영상에 출연했다. [SK 제공]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유머’ 소통경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 회장은 최근 SK 이천서브포럼 사내홍보를 위한 동영상에 깜짝 출연해 ‘B급 감성’ 연기를 펼치며 파격 행보에 나섰다.

6일 SK에 따르면, 최 회장은 오는 8월 열리는 ‘이천포럼 ’붐업을 위한 사전행사 격인 이천서브포럼 동영상에 등장해 ‘삼행시’ 개그에 도전했다.

영상에는 ‘일(하는) 방(식) 혁(신)’으로 삼행시를 지어보려던 최 회장의 모습이 담겼다. 최 회장이 ‘일’이라고 혼잣말을 하자, 옆에서 숫자 게임인 줄 알고 ‘2! 3!’이라고 외치며 벌떡 일어서는 장면이 웃음을 자아낸다. 어려운 주제를 다루는 포럼에 직원들이 흥미를 갖도록 최 회장이 출연을 자처했다는 후문이다.

최 회장은 인기 드라마를 패러디한 ‘최태원 클라쓰’라는 제목으로 유모와 예능 코드를 가미한 포럼 홍보영상을 매주 한 건씩 사내에 공개하고 있다. 이번 ‘삼행시’ 영상은 세번째다.

전주 2편은 “40초 안에 SV Account(사회적 가치 측정)를 몸으로 설명하라”는 미션을 받고 어려워 하는 최 회장이 등장했다. 최 회장은 “미션을 주기만 했지 받기는 오랜만”이라며 말로 설명하려다가 제작진이 ‘몸으로만 해야 한다’고 하자 “이거 참 좋은데 표현할 수가 없네”라며 유명 광고문구를 따라하기도 했다.

지난달 공개된 1편에선 최 회장이 SK이천포럼 홍보 아이디어 회의 중에 불쑥 들어와 “직접 유튜브를 통해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그러고선 머리 위에 말풍선으로 “내가 무슨 일을 벌인 거지?”라는 자막이 떠 후속 영상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천서브포럼은 8월 이천포럼에 앞서 지난 5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임직원 상대 온라인 포럼이다. 최 회장이 강조하는 딥체인지(근원적 변화) 토론이 단기 이벤트로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2018년부터 운영해 진행되고 있다. 올해는 ‘행복지도’를 첫 번째로 지금까지 사회적 가치 측정(SV Account), 환경 등을 주제로 매주 한 차례꼴로 시행되고 있다.

지난 2017년 처음 시작한 이천포럼은 계열사 최고 경영자와 임원들이 모여 강연을 듣고 토론하는 SK그룹의 행사다. 올해는 8월 17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천예선 기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