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최고 40대 1로 인기 입증한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 오는 7~8일 정당계약

- 평균 31.75대 1, 최고 40.08대 1의 청약 경쟁률 기록하며 인기 증명
- 태화강 영구 조망권 프리미엄에 상품, 브랜드까지 우수해 청약자 집중된 듯
- 아파트 유사 평면에 다양한 커뮤니티로 실수요 사로잡아, 소형아파트 대체 가능한 아파텔
- 7일(화)~8일(수) 이틀간 정당계약 진행, 중도금 무이자 혜택 제공

HDC현대산업개발이 울산광역시 중구에 공급한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가 청약 완판에 성공하면서 그 인기를 증명했다.

이 단지는 분양 전부터 태화강을 대표할 랜드마크 단지로 기대돼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고, 견본주택 오픈 이후에는 울산 첫 아이파크 아파텔이라는 프리미엄에 우수한 상품 및 설계가 부각되면서 높은 인기를 자랑했다.
 

 

그 결과, 지난달 30일 진행한 청약에서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는 총 377실 모집에 1만1,971건이 접수돼 평균 31.7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고 경쟁률은 전용 59㎡B타입과 전용 59㎡C 으로 구성된 3군으로 87실 모집에 3,487건이 접수돼 40.08대 1을 기록했다.

분양 관계자는 “19세 이상이면 청약이 가능하고,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상품이다보니, 1~3인 가구로 구성된 실버세대와 신혼부부 등 젊은 수요층의 관심이 높았다”면서, “입지, 상품, 브랜드 모든 면에서 잘 갖춰진 단지인 만큼 계약도 순조롭게 마무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는 정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이 우수하며, 대부분의 호실에서 태화강 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내 태화강을 바라보며 휴식할 수 있는 옥상정원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런드리카페(코인세탁실+라운지카페)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아이파크 브랜드만의 홈네트워크 통합 제어 시스템인 HDC IoT도 도입된다. 세대 내 설치되는월패드를 통해 조명∙난방∙세대환기∙도어록 제어와 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전용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 소지 시 공동현관 자동출입,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주차된 차량의 위치 정보 인식 등이 가능한 스마트폰원패스 시스템까지 적용된다.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의 정당계약은 7월 7일(화)부터 8일(수)까지 이틀간 진행한다. 계약금 2회 분할 납부에 중도금 무이자 조건으로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다.

울산광역시 중구 성남동 196-21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울산 태화강 아이파크’는 지하 4층~지상 36층, 2개 동, 총 377실 규모의 아파텔로 구성되며, 지하 4층~지상 5층은 주차장, 지상 1층~3층은 상업시설, 지상 6층은 커뮤니티 시설, 지상 7~36층은 아파텔이 들어선다.

견본주택은 울산광역시 중구 성남동 196-21번지에서 운영 중이며, 입주 예정일은 2024년 1월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