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성중 "국립중앙의료원 서초行 불발, 서울시·복지부의 배신"
"현 정권, 중앙의료원 전리품인양 취급"
"의료원 부지는 용도 그대로 유지해야"
박성중 미래통합당 의원. [페이스북]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박성중 미래통합당 의원(서울 서초구을)은 1일 서울시와 보건복지부가 국립중앙의료원 신축·이전 사안에서 이를 서초구 원지동이 아닌 중구 방산동으로 옮기기로 발표한 데 대해 "20년간 인내한 해당 지역 주민들에 대한 배신적 결정"이라고 일갈했다.

박 의원에 따르면 당초 국립중앙의료원의 서초구 원지동 이전은 '서울 추모공원'(화장장) 입주에 대한 인센티브 차원에서 추진됐다. 원지동 인근 주민들은 서울시의 이같은 약속을 믿고 서울 추모공원을 수용했다는 게 박 의원의 설명이다.

박 의원은 서울시와 복지부가 입주 예정지를 서초구 원지동이 아닌 중구 방산동으로 둔 이유 중 하나로 '소음기준' 문제를 언급한 것을 놓고는 "분명 20대 국회에서 민주당 소속 의원들은 여당이 된 후부터 서초구 원지동 이전을 백지화하고 자신들의 지역구로 이전을 추진하는 등 국립중앙의료원 이전 사업을 힘을 가진 정권의 전리품인양 취급했다"며 "(소음기준은)핑계일 뿐"이라고 질타했다.

그는 "민주당은 국회 상임위원장을 독차지한 데 이어 현안 사업도 주민과 자치단체의 의견은 무시한 채 마음대로 결정하고 있다"고 했다.

박 의원은 박원순 서울시장을 향해 "국립중앙의료원이 서울추모공원 원지동 입주에 대한 인센티브인 만큼 서울추모공원도 같이 이전해야 하는 것 아닌지, 2016년 이래 집행되거나 집행 예정인 1000억원의 매몰비용은 누가 책임지는지 등에 대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만약 중앙의료원을 가져가겠다면 가져가길 바란다"며 "하지만 의료원 부지는 반드시 용도 그대로 유지해야 한다"고도 했다.

yu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