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사기업 뺨치는 정부 이벤트,안전여행 수칙 지키면 상품권 지급
문체부 10월말 까지 매달 국민 1만5000에 선물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방역수칙이 국민들 생활에 정착하면서, 마스크 패션도 새로이 개발되는 가운데, 문화체육관광부 마스크 착용, 안전 여행 수칙을 준수하는 국민 여행자에게 국민관광상품권 주는 공익이벤트를 벌인다. 기간은 2020 특별 여행주간이 시작되는 7월 1일 부터 10월 31일 까지이다.

최근 서 울 강남구 한국시니어스타협회에서 열린 마스크패션쇼 [연합]

안전이라는 다소 딱딱 주제를 국민에게 알리면서도 민간 기업 못지않은 마케팅을 정부가 구사하는 것이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는 3밀(밀폐, 밀접, 밀집) 피하기, 소규모로 여행하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지킨 국민 여행자에게 추첨을 통해 매월 국민관광상품권(5만 원권) 1만 5000장을 지급하는 ‘대한민국 안전여행 참여 이벤트’를 벌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관광지를 방문하고, 안전한 숙박 여행을 사진으로 인증해야 한다.

테마여행 10선은 ▷평화역사이야기여행/인천, 파주, 수원, 화성 ▷남도바닷길/여수, 순천, 보성, 광양 ▷드라마틱강원여행/평창, 강릉, 속초, 정선 ▷시간여행101/광주, 목포, 담양, 나주 ▷선비이야기여행/대구, 안동, 영주, 문경 ▷남도맛기행/전주, 군산, 부안, 고창 ▷남쪽빛감성여행/거제, 통영, 남해, 부산 ▷위대한금강역사여행/대전, 공주, 부여, 익산 ▷해돋이역사기행/울산, 경주, 포항 ▷중부내륙힐링여행/단양, 제천, 충주, 영월이다.

마스크 끼고 호젓한 나들이를 즐기는 국민 [연합]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누리집(www.ktourtop10.kr)에서 관광지 정보와 더욱 자세한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위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올댓스탬프’ 응용프로그램(앱)을 설치해 활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관광지 방문을 인증할 수 있다.

매월 7일(8. 7~11. 7) 누리집에서 당첨자를 발표하며, 당첨자에게는 응모 시 입력한 휴대 전화번호로 국민관광상품권 5만 원권 모바일 교환권이 발송된다. 모바일 교환권은 하나은행 전 지점에서 국민관광상품권으로 교환한 후 사용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마스크 착용, 밀폐・밀접・밀집 피하기, 소규모로 여행하기 등 안전 수칙을 지키는 여행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아울러 안전한 여행이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