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H, 삼송역 환승주차장 무료개방 등 고양시와 상생 협력
광역교통대책 이견 원만한 합의 추진
창릉신도시 등 개발사업도 협력키로

변창흠 LH 사장

LH(사장 변창흠)가 고양시와 운영 방식을 두고 이견을 빚었던 ‘삼송역 환승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기로 했다.

LH는 4일 오전 고양시청에서 고양시와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한 지역개발 상생 협력방안’을 체결하고 환승주차장 개방 등 광역교통개선대책 이견사항에 대해 원만한 합의을 추진하기로 했다.

LH와 고양시는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지난 3월 지구지정된 고양창릉 신도시 등의 합리적 개발에 협력하고, 신도시와 원도심간 균형발전을 위한 원도심 도시재생사업에 대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LH가 고양시에서 시행하는 사업과 관련해 교통시설(도로, 철도, 대중교통시설 등) 확충‧정비 및 광역교통개선대책 마련에도 협력하고, 원활한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 삼송역 환승주차장을 즉시 개방하기로 합의했다.

삼송역 환승주차장은 광역교통개선대책에 따라 면적 8926㎡ 규모로 조성된 이후 지난 2014년 6월 무료 개방됐으나, LH가 해당 부지의 유상공급계획에 따라 지난 2018년 6월 폐쇄했다. LH는 애초 해당 주차장에 대한 유상매각을 추진 중이었으나, 이번에 고양시에 무상 임대하기로 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지난달 11일부터 삼송역 환승주차장에 임시 현장 집무실을 설치하고 무상 귀속과 즉시 개방을 촉구하기도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력방안 이행을 위해 TF팀을 구성, 상시운영하는 등 소통기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날 협력방안 체결식에는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의원(고양을)도 참석해 “고양시 발전 및 성공적인 창릉신도시 조성을 위해 양 기관이 힘을 합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변창흠 LH 사장은 “앞으로도 LH는 고양시 상생의 동반자로서 3기 신도시 및 원도심 재생 등 고양시 내 사업 추진에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mh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