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고민되는 키움… 강정호, 복귀 의사 전달
3가지 선택지 구단 “국민 정서·구단 상황 종합 고려 결정”
강정호 [연합]

[헤럴드경제=뉴스24팀] 강정호(33)가 KBO 상벌위원회 결과가 나온 지 사흘 만에 키움 히어로즈에 복귀 의사를 전달했다.

키움 구단은 28일 보도자료를 내고 “강정호가 오늘 오후 김치현 단장에게 직접 연락해 팀 복귀 의사를 전달했다”며 “구단은 강정호의 복귀 의사가 확인됨에 따라 향후 거취와 관련된 모든 문제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른 시일 내 강정호의 에이전트를 만나 선수 측의 입장을 들어본 뒤 국민 정서와 구단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입장을 밝히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강정호는 미국프로야구 피츠버그 파이리츠에서 뛰던 2016년 12월 서울에서 음주운전 뺑소니 사고를 일으켰다. 이어 2009년과 2011년 두 차례나 더 음주운전을 한 사실이 추가로 드러났다.

강정호에게 ‘삼진 아웃제’가 적용됐고, 법원은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그 탓에 미국 취업비자 취득을 거부당한 강정호는 거의 2년의 공백기를 거쳐 지난해 피츠버그와 재계약을 맺고 메이저리그에 복귀했지만, 예전 기량을 회복하지 못하고 시즌 도중 방출됐다.

메이저리그 재진입마저 여의치 않게 된 강정호는 KBO로 시선을 돌려 지난 20일 임의탈퇴 복귀 신청서를 제출했다.

KBO는 지난 25일 상벌위원회를 열고 강정호에게 1년 유기실격 및 봉사활동 300시간의 징계를 내렸다.

규정상으로는 음주운전 3회 적발 선수에게는 3년간 자격정지의 징계를 내려야 하지만 강정호의 3차례 음주운전이 모두 규정이 강화되기 전이라 소급 적용이 어렵다고 상벌위는 판단했다.

공을 넘겨받은 키움이 선택할 수 있는 경우의 수는 세 가지다. 고민의 시작이다.

강정호와 계약을 맺어 1년 뒤부터 소속팀 선수로 뛰게 하는 게 첫 번째고, 임의탈퇴 해제 뒤 자유계약선수(FA)로 풀어버리는 방법이 있다.

마지막 하나는 강정호의 요청을 받아들이지 않고 임의탈퇴 상황을 유지하는 것이다.

어느 쪽이든 쉽지 않다. 그동안 불미스러운 사건·사고가 적지 않았던 키움 구단으로서는 강정호를 품에 안으면 또 한 번 여론의 뭇매를 맞아야 한다.

그게 두렵지만 지금까지 강정호가 팀에 기여한 공로와 팀의 현재 전력을 고려하면 냉정하게 내치기도 어렵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