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평창올림픽 알펜시아 점프대가 강원FC 연습장으로 변신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동계올림픽 사상 가장 성공적이었다는 전세계의 찬사를 받았던 평창 동계올림픽의 대표 아이콘, 알펜시아 스키점프대가 프로축구 강원FC의 연습장으로 변신했다.

알펜시아 스키점프대

27일 강원도개발공사에 따르면,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치러낸 알펜시아 스키점프경기장 메인스타디움이 ‘강원FC’ 전용 연습구장으로 올 시즌 하반기부터 활용된다.

이미 알펜시아 스키점프경기장은 지난 2016시즌 강원FC 홈구장으로 사용한바 있다.

지리적으로 해발 700m이상의 고원지대에 있어, 혹서기 평균기온이 25도를 넘지 않는 대관령의 청정 지역이라는 점과 강릉 홈구장과의 근접성 등 선수들의 하계 훈련장으로 안성맞춤이라는 평가이다.

FC강원은 올 하반기 알펜시아 스키점프대 광장을 연습장으로 사용하기 전, 이곳에서 연습경기를 가진바 있다. 사진은 임채민 선수의 훈련 장면.

스키점프경기장의 전용 연습구장의 변신은 지난 4월 강원FC측의 제안으로 시작되었으며, 이에 도개발공사는 6월부터 시작되는 훈련을 대비해 지난 4월말부터 스프링클러를 설치하고, 잔디 품종으로 생육이 좋은 톨훼스큐를 파종하는 등 구장관리에 진력하고 있다.

강원도개발공사 김길수 사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문화, 스포츠계가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강원도를 대표하는 선수들에게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