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용수 할머니, 오늘 대구서 2차 회견…추가 의혹 폭로 ‘주목’
윤미향 참석 안할듯…尹에 대한 입장·관련 추가 의혹 밝힐 가능성
1차 회견과 동일 장소…“내부 협소 이유” 참석인원·질문 제한할듯
일본군 위안부 피해 생존자인 이용수 할머니의 2차 기자회견이 25일 오후 2시 대구 남구의 한 찻집에서 열린다. 지난 7일 1차 회견 때와 같은 장소다. 1차 회견 당시 이 할머니의 모습. [연합]

[헤럴드경제=박상현 기자] 지난 7일 일본군성노예제문제해결을위한정의기억연대(정의연)의 회계 투명성 문제 등을 지적하며 향후 수요집회 불참 의사를 밝힌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92) 할머니가 25일 2차 기자회견을 연다.

이날 회견에는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전 정의연 이사장)이 참석하지 않을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 할머니가 윤 당선인에 대한 입장과 관련 추가 의혹을 폭로할지 여부가 주목된다.

이 할머니 측 관계자는 이날 “오늘(25일) 오후 2시 대구 남구의 한 찻집에 회견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곳은 지난 7일 이 할머니가 정의연 문제 등을 폭로하는 1차 회견을 했던 장소다. 이 할머니 측은 회견 장소의 협소 등을 이유로 참석 인원을 제한하고 취재진 질문도 추첨을 통해 5개 정도만 받을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회견에서 이 할머니는 정의연과 윤 당선자에 대한 추가 내용을 밝힐 가능성이 있다. 그는 최근 가족, 측근 등에게 “회견 때 모든 내용을 까발리고 윤 당선인에 대한 법적 처리를 확실히 하겠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윤 당선인(전 정의연 이사장)의 회견 참석 가능성은 희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 관계자는 “윤 당선인의 회견 참석 여부에 대해 들은 바가 없다”며 “이 할머니 측과 정리가 제대로 안 된 상황에서 윤 당선인 회견에 가지는 않을 것 같다”고 했다. 이날 현재까지 윤 당선인 측은 회견 참석과 관련한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앞서 윤 당선인은 지난 19일 대구로 이 할머니를 찾아가 무릎을 꿇고 사과했다. 당시 이 할머니는 윤 당선인에게 “며칠 내로 기자회견을 할 테니 그때 오라. 다른 건 법에서 다 할 거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윤 당선인 측근 또는 정의연 관계자들이 이 할머니를 만나기 위해 회견장을 찾을 가능성은 있다.

이 할머니 측 관계자는 “취재진이 많이 올 것으로 예상해 다른 장소도 알아봤지만, 할머니께서 원하는 곳을 회견장으로 정했다”고 말했다.

po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