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방탄소년단 뷔, 자작곡 아이튠즈 82개국 1위…역대 K팝 솔로곡 2위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방탄소년단 뷔의 자작곡이자 ‘이태원 클라쓰 OST’인 ‘스위트 나잇(Sweet Night)’이 글로벌 인기가 심상치 않다.

아이튠즈에 따르면 ‘Sweet Night’은 21일 보츠와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라와 미국, 영국, 프랑스, 캐나다, 이탈리아, 덴마크 등 총 82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석권했다.

이는 2012년 발표한 싸이의 ‘강남스타일’(86개국)의 뒤를 잇는 기록이다,

‘Sweet Night’의 기록은 각국의 아이튠즈 1위를 석권하고 82개국 아이튠즈 유럽 ‘아이튠즈 톱 송(Top song)’ 1위, 영국 ‘오피셜 싱글 세일즈 Top 100 차트’ 10위, 영국의 ‘더 오피셜 빅 Top 40’차트 37위, 빌보드의 ‘유로 디지털 송 주간 세일차트’ 7위, 프랑스 9위에도 이름을 올려 전 세계 차트를 휩쓸었다.

해외 매체들로부터 극찬도 이어졌다.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Sweet Night‘이 세운 5가지 기록’이라는 제목으로 뷔의 음악적 성공과 ‘Sweet Night‘을 집중 조명한 기사를 게재했다.

타임지는 “뷔가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한 ’Sweet Night‘은 뷔의 깊은 목소리와 따뜻한 멜로디가 돋보인다. 영어 가사는 드라마 주인공의 감정을 잘 그렸다”고 전하며 뷔의 작사, 작곡 능력과 보컬에 호평의 기사를 남겼다. 미국 유명 매거진 틴보그는 “드라마를 떠나서 뷔의 자작곡은 그의 음악 작업에 큰 발자취를 남겼다”고 평가했다.

세계 각국에서 ‘이태원 클라쓰’ 드라마의 인기도 뜨거웠다. 일본매체 리얼사운드는 일본 넷플릭스에서 ‘이태원 클라쓰’가 일본 종합 순위에서 전체 2위, 대만, 홍콩, 태국, 싱가포르 등에서 종합 순위 1위를 한 사실을 알리고 인기 요인 중 하나로 “방탄소년단 뷔가 OST에 참여함으로써 전 세계 케이팝 팬들을 끌어 들었다“고 분석했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