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코로나19 감염됐다” 만우절 장난 친 김재중, 청와대 청원까지 등장

JYJ 출신 김재중이 “코로나19에 감염됐다”는 만우절 장난으로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JYJ 출신 가수 겸 연기자 김재중(34)이 “코로나19에 감염됐다”는 만우절 장난에 청와대 청원까지 등장했다.

1일 오후 청와대 국민 청원 게시판에는 ‘연예인 김모씨의 과한 만우절 장난 처벌 해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글이 올라왔다. 이날 오후 11시 기준 해당 청원글은 1만여 명의 동의를 얻었다.

청원인은 “공인이라는 사람이 코로나로 장난을 치는게 말이 됩니까? 뉴스에서도 과한 장난은 처벌 대상이라고 했다. 김**을 처벌해 두번 다시 아무도 이런 장난을 못치게 해달라”고 했다.

앞서 김재중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코로나19호 바이러스에 감염됐다”면서 “정부로부터, 주변으로부터 주의 받은 모든 것들을 무시한 채 생활한 저의 부주의였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개인의 행동이 사회 전체에 끼치는 영향이 얼마나 큰지 저로 인해 또 감염됐을 분들에게 미안한 마음뿐이다”고 했다.

그는 “나는 아니겠지라는 마음으로 지내왔던 바보 같은 판단이 지금의 나를 만들어 버렸다”면서 “한 병원에서 입원해있다. 많은 과거를 회상하며 감사함과 미안함이 맴돈다”고 적었다.

김재중이 글을 올린 이후 다수의 매체를 통해 보도가 이어지자 그는 글을 수정하며 ‘만우절 거짓말’이었다고 밝혔다. 특히 경각심을 새기자는 의미에서 한 ‘만우절 농담’이라고 해명했으나, 여론은 좋지 않은 상황이다.

특히 정부는 코로나19 관련 만우절 거짓말을 자제할 것을 여러 차례 당부했다. 이날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차관)은 “오늘은 서양에서 유래한 만우절이지만, 지금은 매우 엄중한 시기”라면서 “장난전화나 잘못된 정보를 수용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가 아니라는 점을 다시 한번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당부가 무색하게도 탄탄한 팬덤과 영향력을 가진 김재중의 경솔한 행동에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김재중은 이후 해명글에서 “이 글로 인한 처벌을 달게 받겠다”고 말했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