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칼 루이스 “도쿄올림픽, 2년 뒤로 연기하자”
루이스, “코로나19는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일”
美 육상·수영 연맹도 “개막 늦춰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오는 7월말 예정된 도쿄올림픽과 관련해 취소, 연기, 혹은 개최지 변경 등이 이뤄져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국제올림픽위원회가 예정대로 도쿄올림픽을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로이터]

[헤럴드경제] 올림픽에서 9개의 금메달을 따낸 ‘육상계의 살아있는 전설’ 칼 루이스(59·미국)가 “도쿄올림픽 개최를 2년 뒤로 미루는 것이 가장 현실적인 방안”이라는 의견을 밝혔다.

루이스는 22일(한국시간) 미국 폭스26과의 인터뷰에서 “지금은 도쿄올림픽을 개최가 불투명한 상황이다. 선수들이 이런 상태에서 올림픽 준비에 집중하기는 어렵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은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일”이라며 도쿄올림픽 개막 연기를 주장했다.

일정대로라면 2020 도쿄올림픽은 7월 24일에 개막하지만, 코로나19 위협이 전 세계에 퍼지면서 곳곳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온다.

미국 육상과 수영연맹은 “선수들의 건강을 위해 올림픽 개막을 늦춰야 한다”고 지적했다.

루이스는 ‘도쿄올림픽 개막 연기 후 개최 시점’에 대해서도 목소리를 냈다.

그는 “도쿄올림픽을 1년 뒤에 다시 여는 것보다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2022년(베이징)에 개최하는 것이 이상적”이라며 “동·하계 올림픽이 같은 해에 열리면 2022년은 ‘올림픽의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은퇴를 앞둔 선수들은 아쉽겠지만, 도쿄올림픽의 2022년 개최가 현재로서는 가장 현실적인 대안”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2022년에는 올림픽 외에도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등 주요 스포츠 이벤트들이 여름과 가을에 예정돼 있어, 하계올림픽 일정을 잡는 데엔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