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염동열 "4·15 총선 불출마한다"…통합당 26번째
무소속 출마 가능성엔 "말 안 된다" 일축
미래통합당 인재영입위원장인 염동열 의원이 26일 국회 정론관에서 4·15총선 불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염동열 미래통합당 의원(재선)이 26일 4·15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통합당의 인재영입위원장을 맡고 있는 염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선동후사로 21대 총선 압승을 위한 그 어떠한 일에도 제 온몸을 바치려고 한다"며 "21대 총선에서 태백·횡성·영월·평창·정선 지역구 후보자로의 길을 내려놓고자 한다"고 밝혔다.

염 의원은 '강원랜드 채용 비리' 논란에 대한 재판에는 억울함을 토로했다. 그는 다만 "인재영입위원장으로 당 운명을 좌우할 인재들을 모시면서 당과 공천관리위원회에 부담이 되는 것도 오랜 고민 중 하나였다"며 "저로 인해 당의 대통합과 혁신이 훼손되지 않고 솔선수범해야 하는 것 또한 출마 길을 접으려는 이유"라고 했다.

그는 통합당의 위성 자매정당격인 미래한국당으로 이적할 수 있느냐는 물음에는 "일단은 생각이 없다"며 "강원도 선거가 있고, 인재영입위원장으로 (소개해야 할)남은 분이 있다"고 했다. 무소속 출마 가능성을 놓고는 "인재영입위원장을 하고 무소속으로 (선거에)나온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 된다"고 선을 그었다.

염 의원의 불출마 선언으로 통합당의 불출마 의원은 모두 26명이 됐다. 김무성(6선)·원유철·정갑윤(이상 5선)·유승민·유기준·한선교·김정훈(이상 4선)·여상규·김세연·김영우·김성태·김광림·이진복·홍일표(이상 3선)·김도읍·김성찬·박인숙(이상 재선)·유민봉·윤상직·윤종필·정종섭·조훈현·최연혜·장석춘·최교일(이상 초선) 의원 등이다.

yul@her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