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조원진 "171번 연 '태극기 집회'도 취소…TK '특별 재난지역' 선포하라"
"사태 엄중…감염 상황 워낙 빠르다"
"文, 영화상 받은 이와 희희낙락"
우리공화당 조원진 공동대표가 21일 오전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열린 우리공화당 영입인사 발표 기자회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연합]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대구 달서구병)는 24일 대구·경북(TK) 지역을 특별 재난 지역으로 즉각 선포해야 한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대응이다. 조 대표는 코로나19 확산세를 막기 위해 지난 주말 '태극기 집회'도 전면 취소한 바 있다.

조 대표는 이날 서울 영등포구에 있는 중앙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연석회의에서 "TK의 많은 시·도민들이 고통 속에 있다. 병실이 모자라고 의료진도 부족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우리공화당은 지난 4번의 겨울, 171차의 '태극기 집회'를 한 주도 빠지지 않고 했지만 지난 토요일에는 취소했다"며 "지금 사태가 대단히 엄중하다고 느끼고 있고, 특히 감염 상황이 일반적 상황보다 워낙 빠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조 대표는 "문재인 정권의 대응은 상식 이하이며, 문 정권이 시진핑 중국 주석 눈치만 보며 대한민국을 패닉으로 몰고 가고 있다"며 "대한민국 국민은 문 정권의 무엇 때문에 중국인의 입국을 막지 않았는지를 안다. 시 주석의 상반기 방한과 '김정은 바라기'를 하던 문재인 정권의 속셈이 드러난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환자가 하루에만 50명 넘게 한 지역에서 발생했는데, (문 대통령은)영화상을 받은 이와 희희낙락하는 모습을 적나라하게 보여줬다"며 "우리공화당은 전국적인 비상 상황을 극복하고 이겨나가는 데 모든 방법을 강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yu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