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육해공군 "접촉장병 격리조치"
21일 오전 충남 계룡시 계룡대 공군 기상단 정문에서 관계자들이 근무하고 있다. 이날 새벽 공군 기상단에 파견된 공군 A 중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국군 수도병원으로 이송됐다.[연합]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육군과 공군, 해군은 21일 접촉 장병을 격리하고 부대 시설에 대해 방역을 했다고 밝혔다.

해군은 전날 군 최초로 확진자가 나온 제주 해군부대에 대해 제주도 역학 조사관 즉시대응팀과 함께 전 장병 대상 체온측정 및 문진표 작성 등 전수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접촉 장병 및 부대원 30여명을 격리했고, 부대 전 구역에 대해 방역을 했다.

뿐만 아니라 이날 충북 증평 소재 육군 모 부대 장교와 충남 계룡시 계룡대 공군 기상단에 파견된 공군 장교가 각각 확진 판정을 받았다.

육군 관계자는 이날 확진자가 발생한 "증평부대는 병력 이동을 통제하고, 부대 전체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면서 "밀접 접촉자는 5명으로 추정되어 모두 격리했다"고 설명했다.

공군 관계자도 "계룡대 기상단 파견 장교가 확진 판정을 받아 그와 접촉한 장병 30여명을 격리했다"면서 "계룡지역에 근무하는 공군 요원들이 격리됐다"고 말했다.

그는 "해당 장교는 대구 공군군수사령부 소속"이라며 "군수사령부의 같은 사무실 근무자를 격리했고, 근무 병사와 함께 생활한 병사 등 50여명도 격리했다"고 전했다.

공군 기상대는 육·해·공군본부가 있는 계룡대 건물과 분리된 건물이며, 확진자는 계룡대 본청 건물에 출입하지 않았다고 공군 관계자는 덧붙였다.

공군사관학교 입학식에 왔던 부모 중 1명이 확진자로 알려진 공군사관학교는 생도 생활관 전체 구역을 격리했고, 공공시설에 대해 방역 작업을 했다. 확진자 가족의 생도와 직·간접 접촉한 6명의 생도도 격리됐다.

공군 관계자는 "전 생도를 대상으로 발열 체크를 했으나 현재 특이 사항은 없다"고 전했다.

국방부 관계자는 "대구·경북지역에 휴가를 다녀온 장병들의 규모 파악을 위한 전수 조사를 하고 있다"면서 "현재 예방적 차원서 격리된 장병은 어제 오후 4시 기준으로 340여명에 달한다"고 전했다.

그는 "내일부터 휴가를 가기로 한 장병부터 통제할 것"이라며 "오늘 휴가가 계획된 장병은 휴가를 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soo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