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中 외교부 대변인 “우한에 총영사 보낸 한국에 깊은 감동”

‘코로나19’의 진원지로 사실상 중국 정부에 의해 봉쇄된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시에 새로 총영사를 보낸 한국에 대해 중국 외교부가 “깊은 감동”이라며 감사를 표했다.

21일 외교가에 따르면 겅솽(耿爽)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전날 강승석 신임 주우한총영사의 부임과 관련한 질문에 “한국이 한중 관계의 중요성을 보여줬다. 어려운 순간에 한국인의 중국인에 대한 깊은 우정은 우리를 깊이 감동시켰다”고 밝혔다.

겅솽 대변인은 “한국에는 ‘비가 온 뒤에는 땅이 굳는다’는 속담이 있는 것으로 안다. 이번 전염병 사태로 중국 국민은 더 단결해 승리할 것”이라며 “이번 전염병 사태가 지나면 한중 양국 국민의 우정과 신뢰는 더 깊어지고 강해질 것”이라고 했다.

지난 20일 우한에 마스크 등 방역용품을 전달하는 특별 화물기를 타고 우한에 도착한 강 신임 총영사도 중국과의 협력을 강조했다.

그는 부임 직후 현지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매우 힘든 시기에 한국 정부가 나를 우한에 보낸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올해는 한중 수교 28년이 되는 해로, 우리는 어떠한 상황이든 한중 관계를 유지할 것이며 서로를 이해하고 도울 것”이라고 언급했다.

‘코로나 19’ 확진자가 쏟아지며 사실상 봉쇄된 우한은 각국 공관원이 모두 철수해 현재 영사가 남아있는 국가는 한국이 유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오상 기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