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눈 데이터] 라임펀드, 얼마나 돌려받나…법인투자도 30%
라임펀드, 법인투자액이 30%…불완전판매 성립?
그래픽디자인=박지영

라임은 17일부터 순차적으로 개별 자펀드 손실률을 투자자들에게 통보할 예정이다. 특히 라임자산운용의 펀드에는 개인투자자와 더불어 적잖은 법인들도 은행을 통해 투자를 벌였다. 법인들도 손실을 피하기 어려운 형편이지만, 통상 법인들이 충분한 투자판단 능력을 갖추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판매사의 잘못을 주장하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4월 '좀비 자산운용사' 대규모 퇴출
그래픽디자인=전혜경

이르면 올 봄 금융당국이 부실 자산운용사에 대한 대규모 '솎아내기' 작업에 돌입한다. 운용사 유지 규정을 지키지 못한 부실 좀비 자산운용사들로 판명될 경우 2달 안에 즉시 퇴출시키는 고강도 제재다. 이들의 무더기 퇴출 시점은 오는 4월부터께로 전망된다. 당국 관계자는 '썪은 사과를 들어내는 것'이라고 표현했다.

거래 없던 '잠5', 급매 열흘새 10여건 소진
그래픽디자인=표경숙
그래픽디자인=표경숙

12·16 부동산 대책 이후 서울 강남권 재건축의 거래가 끊겼다가 최근 송파구 대표 재건축 단지의 급매물이 단기간 내 소진된 것으로 알려져 주목된다. 인근 중개업소에 따르면 최근 열흘 사이 잠실 5단지 18억5000만원~19억원대의 전용 76㎡ 급매물 10여건이 거래된 것으로 알러졌다.

매출 2조…'스벅신화'는 현재진행형
그래픽디자인=김효민

스타벅스가 지난해에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에서 독주를 이어가고 있다. 이마트 실적보고서에 따르면 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지나해 매출은 1조8696억원으로 전년대비 22.8% 증가했다.

[정리=뉴스24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