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해찬, 이낙연에 공동상임선대위원장·종로 출마 제안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22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21대 총선 입후보자 교육연수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연합뉴스

[헤럴드경제=이현정 기자]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2일 이낙연 전 국무총리에게 4·15 총선 공동 상임 선대위원장직과 서울 종로 출마를 공식 제안했다. 이 전 총리는 긍정적으로 검토해보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진행 중인 민주당 총선 입후보자 전·현직 의원 교육연수에서 이 전 총리를 만나 이 같은 총선 역할을 직접 제안했다.

이 전 총리가 공동 상임 선대위원장직을 수락하면 이 대표와 함께 '투톱 체제'로 총선을 지휘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홍익표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기자들과 만나 "선대위 구성이 빠르면 설 이후에 바로 진행될 것 같은데 가장 중요한 직책이 역시 상임 선대위원장"이라면서 "당연직으로 이 대표가 상임 선대위원장을 하고 이 전 총리와 함께 하는 투톱체제로 이해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가장 중요한 직책이기 때문에 오늘 제일 먼저 제안했고, 설 전에는 이 전 총리의 확답이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설이 지난 이후에는 공동 선대위원장급을 비롯해 주요 기구를 가급적 이른 시일 내 발표하면서 선대위 출범에 박차를 가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이 전 총리는 내달 초 종로로 이사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ren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