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명도시公, 청소년 진로체험 ‘훈훈’

[헤럴드경제(광명)=지현우 기자] 광명도시공사(사장 김종석)와 광명시자원봉사센터 지난 13~15일 광명시 청소년 20여명 참석해 ‘2020 겨울방학 청소년자원봉사학교 꿈자람봉사학습’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와 진로체험을 결합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군을 이해하고 진로체험 기회와 우수자원봉사 인센티브제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꿈자람봉사학습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광명도시공사를 방문해 공사 운영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들었다. 조별 구성원들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공동체 놀이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명도시공사는 청소년과 함께하는 꿈자람봉사학습 성황리 종료했다. [광명도시공사 제공]

광명동굴을 견학하고 동굴경영과 마케팅에 대한 설명을 듣고 다소 접하기 어려운 테마파크 운영이라는 이색적인 직업군을 접해봤다. 하안사거리에서 학생들이 직접 만든 팻말을 가지고 우수자원봉사자에게 주어지는 다양한 혜택을 설명하는 길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다양한 경력을 가진 공사 직원들과 청소년간 대화 시간을 통해 지방공기업 입사에 대한 생생한 경험담을 공유했다.

김종석 사장은 “많은 것들을 보고 느끼고 배우면서 광명시 청소년들 진로 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했다.

deck91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