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바둑여제' 최정 9단 휘호 새긴 머그컵 출시

[헤럴드경제=김성진 기자] 바둑여제 최정 9단의 휘호 '平安' 및 캐리커처가 새겨진 머그컵이 출시됐다.

가격은 1만2000원(전용케이스 포함)으로 한국기원 온라인 쇼핑몰인 바둑몰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50개 이상 주문 시 머그컵에 바둑대회명을 추가 인쇄할 수 있다.

바둑의 횐 돌을 상징하는 백색 머그컵에는 최정 9단이 쓴 휘호 平安(평안: 마음이 평안하다)과 캐리커처, 낙관이 새겨져 있고, 흑 돌을 상징하는 검정색 무광 머그컵에는 휘호 平安과 낙관이 새겨져 있다.

2010년 14세의 나이로 입단한 최정 9단은 여자 최연소·최단기간에 9단으로 승단했다. 지난해에는 제10회 궁륭산병성배 우승(3연패)과 제2회 오청원배 우승 등 세계대회 2관왕을 달성한 세계최고 여자기사이다.

최정 9단은 세계여자바둑대회 우승 5회, 국내여자바둑대회 우승 11회, 바둑대상 여자기사상 6회, 여자 인기기사상 3회 수상 하는 등 국내외 여자선수 중에선 독보적이며, 남자선수들에도 뒤지지 않는 뛰어난 기량으로 팬들의 응원을 한 몸에 받고 있다.

2018·2019 바둑대상에서 인기상, 여자 기사상, 여자 다승상, 여자 승률상, 여자 연승상 등 5개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하였으며 국내여자기사 상대로 46연승(공식전적) 중이다.

withyj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