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못난이 감자 안 팔리면 제가 다 먹겠다”
[연합]

[헤럴드경제=한영훈 기자]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예능 프로그램에서 버려지는 감자 30톤을 흔쾌히 구매하겠다고 나서 화제다.

12일 방송된 SBS ‘맛남의 광장’에서 진행자 백종원씨는 강원도 감자 농가에서 버려지는 '못난이 감자' 판매를 위해 동분서주했다.

백종원은 “(못난이 감자는) 식당하는 데서가 아니라 마트에서 사야 한다”면서 “소비자가 이해를 해주고 마트 사장이 좋은 생각으로 저걸 사준다고 하면 된다”고 해결책을 제시했다.

이어 누군가에게 전화를 건 백종원은 휴게소 활성화를 꾀하는 ‘맛남의 광장’ 프로그램 취지를 설명한 뒤 “감자 농가에 왔는데 못난이 감자라고 해서 상품가치가 떨어진다. 휴게소에서 음식을 팔기엔 양이 너무 많다. 30톤이나 된다”고 호소했다.

이어 “감자 농가의 키다리 아저씨가 되어서 팔아주셨으면 좋겠다”고 거듭 부탁하자 전화를 받은 이는 “한 번 힘 써 보겠다. 어떻게 고객들한테 잘 알려서 제 값 받고 팔 수 있게끔 해보겠다. 안 팔리면 제가 다 먹겠다”고 수락했다.

함께 출연한 양세형이 백종원의 휴대전화에서 남성의 정체를 확인하고 깜짝 놀랐다. 통화한 사람이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이었다.

양세형은 “누군지 봤다. 여기 감자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감자를 다 팔려는 거 아니냐”면서 “매주 다니면서 이분에게 사달라고 하면 되겠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백종원은 “이야기가 잘 됐다. 완벽하다. 이제 앞으로 우리가 다루는 품목 중에 매입이 필요한 건 매입을 해주고 프로그램 제작 지원까지 해주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또 양세형은 “전국 마트에 ‘맛남의 광장’ 부스를 만들어서 판매가 될 거다”라고 설명했다.

이이 백종원은 감자 30톤 매입을 부탁하는 것 외에 휴게소에서 팔 수 있는 감자 메뉴도 만들었다. 백종원은 치즈 감자볼을 만들어 선보였다.

glfh200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