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브리핑@후암동] #심각한미세먼지 #박항서매직 #최대한촘촘하게 #빌보드200재진입 #복당?

#심각한미세먼지

박해묵 기자/mook@heraldcorp.com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고 있다. 1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사직로 일대에 설치된 옥외전광판에서 미세먼지 관련 광고가 송출되고 있다. 10일 전국 곳곳에서 미세먼지 또는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됐고, 11일 역시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으로 예보됐다. 서울시는 이틀 연속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취하고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의 통행을 제한하고 있다.

#박항서매직

[로이터]

박항서 매직’이 다시 한번 통했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22세 이하(U-22) 축구대표팀이 10일(한국시간)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 2019 동남아시안(SEA) 게임 결승전에서 인도네시아를 3-0으로 꺾고 대회를 우승으로 마무리했다. 한편 박항서 감독은 후반 32분 인도네시아 선수들의 거친 플레이를 심판에 항의하다가 퇴장 명령을 받기도 했지만 결국 박항서 감독은 60년 만에 동남아시아(SEA) 게임 축구 첫 금메달을 베트남 국민들에게 선물했다.

#최대한촘촘하게

박해묵 기자/mook@heraldcorp.com

1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활력대책회의에 참석한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정부는 예산배정계획, 예산 조기집행 계획 등 후속조치를 최대한 신속하게 추진하고 최대한 촘촘하게 사전 준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빌보드200재진입

헤럴드경제DB

그룹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재진입했다. 10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지난 4월 발매된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는 ‘빌보드 200’ 193위를 기록했다. 이 앨범은 지난 4월 27일 자 ‘빌보드 200’에서 진입 첫 주 1위로 시작해 22주 연속 차트에 이름을 올린 바 있으며 꾸준히 ‘빌보드 200’에 진입, 통산 29번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여전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복당?

[연합]

부동산 투기 논란으로 물러난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이 더불어민주당에 복당을 신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민주당 관계자에 따르면 김 전 대변인이 최근 복당을 신청해 이달 안에 복당 여부가 결정될 전망이다. 김 전 대변인은 지난해 서울 동작구 흑석동 소재 한 상가주택을 25억 2700만원에 매입한 사실이 공개되면서 부동산 투기 논란에 휩싸였고 지난 4월 자진 사퇴했다. 김 전 대변인의 출마 지역으로는 고향인 전북 군산 등이 거론된다. 2019.12.11

[정리=이상섭 기자 babt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