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전, 멕시코 태양광발전 착공… 총 2800억원 수익 창출 기대
해외 신재생 사업 최대 규모
김종갑(오른쪽 다섯번째) 한국전력 사장이 지난 14일(현지시간) 멕시코 멕시코시티에서 열린 294MW 규모 태양광 발전소 착공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한국전력 제공]

[헤럴드경제=배문숙 기자] 한국전력(사장 김종갑)이 멕시코에서 2800억원 규모의 수익 창출이 기대되는 해외 신재생에너지 사업 최대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를 만든다.

한전은 지난 14일(현지시간) 멕시코 멕시코시티에서 294MW 규모 태양광 발전소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사업은 멕시코 북서부 소노라주(州)를 비롯한 3개 지역에 설비용량 294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해 35년간 운영하는 것으로, 한전이 중남미에서 추진하는 첫 태양광 사업이자 역대 최대 규모의 해외 신재생에너지 개발사업이다.

한전은 캐나디안 솔라가 경쟁입찰로 발주한 이번 사업에서 6월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고 9월 확정계약을 체결했다. 한전은 이 사업을 통해 총 2800억원의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했다. 앞서 한전은 멕시코에서 노르떼Ⅱ 가스복합화력 발전소(433MW)를 2013년 12월에 준공해 상업운전 중이다.

김종갑 한전 사장은 멕시코 에너지부 차관 및 멕시코 연방전력공사 회장 등과의 면담에서 "한전이 이번 신재생 사업뿐만 아니라 가스복합 발전사업으로 멕시코 정부의 탈탄소화와 기후변화 대응에 기여할 것을 확신한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한전 기술을 활용한 멕시코 전력 설비의 디지털화 및 에너지 효율 개선사업을 통해 '스마트 에너지 시대'를 함께 열어나가자"고 말했다.

osky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