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B증권, 인터넷소통協 주관 인터넷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 수상
지난해 대한민국소셜미디어 대상에 이어 2년 연속 대상 수상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지난 13일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한 ‘제12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증권부문에서 2관왕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상은 1200여 기업 및 800여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국인터넷소통협회 내부평가 시스템을 통해 수상기업과 공공기관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KB증권은 지난해 대한민국소셜미디어 대상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KB증권은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 채널 등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진 SNS채널을 운영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꾸준히 하고 있으며, 다양한 채널의 각 특성에 맞춰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에 최선을 다해 힘쓰고 있다.

특히 KB증권의 대표 SNS채널인 페이스북은 딱딱하고 어려운 금융정보를 누구나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는 정보로 재가공해 유익한 금융정보를 제공하며 페이스북 팬 수가 증권업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더불어 인터넷 소통 채널의 변화에 발맞춰 유튜브를 통해 미래의 연간전망, 세금지식, 금융정보, 투자정보 등 증권시장에 꼭 필요한 금융지식뿐만 아니라 초보 고객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홍보영상을 ‘KB청춘스타’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 만들어 다양한 연령층에게 폭넓은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이외에도 인스타그램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소소한 감정과 상황 등 공감형 콘텐츠를 공유하며 고객들과 따뜻한 위로와 심리적 위안을 주고 받고 있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SNS채널 특성에 맞춰 다양한 연령층에게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금융 전반의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곁에서 함께하며 가장 신뢰받는 평생투자파트너로서 금융 이상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