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농식품부, 올해 ‘우리술’ 대통령상에 장희㈜ ‘세종대왕어주 약주’ 선정
5개 부문에 250개 제품 출품
〈자료: 농림축산식품부〉

[헤럴드경제=배문숙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15일 '2019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최고 상인 대통령상에 장희㈜의 '세종대왕어주 약주'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우리술 품평회는 우리 술의 품질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년 우수 제품을 시상하는 국가공인 주류 품평회다. 올해는 ▷탁주 ▷약·청주 ▷과실주 ▷증류주(증류식소주·일반증류주) ▷기타주류(기타주류, 리큐르) 등 5개 부문에 250개 제품이 출품된 가운데, 전문가 평가 등을 거쳐 부문별 3개씩 총 15개 제품이 뽑혔다.

대통령상을 받은 '세종대왕어주 약주'는 세종대왕의 어의 전순의가 쓴 산가요록에 실린 '벽향주'를 충북 청주 지역의 유기농 쌀과 초정 광천수로 재연한 술이다.

대상은 탁주 부문에서 배혜정도가의 '우곡생주', 과실주 부문에서 그린영농조합법인의 '그랑꼬또 청수 화이트와인 12', 증류주 부문에서 농업회사법인 예산사과와인의 '추사 40', 기타주류 부문에서 아이비영농조합법인의 '허니문와인'이 선정됐다.

이용직 농식품부 식품산업진흥과장은 "매년 우리술 품평회를 통해 국산 농산물을 사용한 우수한 우리 술 제품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며 "입상작은 각종 행사의 건배주·만찬주로 추천하고, 판로 확대 및 홍보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osky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