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속보]아시아나 인수하는 HDC 정몽규 회장 “모빌리티 그룹으로 도약”
“본계약 성사되도록 최선… 투자 아끼지 않을 것”
[사진=정몽규 HDC현대산업개발 회장이 12일 오후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본사 대회의실에서 아시아나항공 인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제공]

[헤럴드경제=김성훈 기자] 정몽규 HDC현대산업개발 회장이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통해 모빌리티(Mobility) 그룹으로 도약하겠다고 12일 밝혔다.

정 회장은 이날 오후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에서 아시아나항공 인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아시아나항공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데 대해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정 회장은 “국가 기간산업인 항공산업이 HDC현대산업개발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부합한다는 전략적 판단에 따라 입찰에 참여했다”며 “HDC그룹은 항공산업 진출로 모빌리티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 회장은 “본계약이 원활히 성사되도록 앞으로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며 “계약 이후 아시아나항공이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어부산이나 아시아나IDT 등 아시아나항공의 자회사의 처리 방향에 대해서는 “전략적 판단을 하기 위한 시간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paq@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