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위워크, 존 레저 T모바일 CEO 영입 추진
블룸버그·WSJ 보도…수락 여부는 불투명
존 레저 T모바일 최고경영자. [게티이미지]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경영난을 겪고 있는 사무실 공유업체 위워크가 존 레저(61) T모바일 최고경영자(CEO)를 자사 CEO로 영입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복수의 소식통은 위워크가 이르면 내년 1월부터 합류해 회사를 안정시킬 새 경영자를 찾고 있으며 레저 CEO와 이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고 전했다.

다만 레저가 이 자리를 수락할지는 아직 불투명하다.

미국 이동통신 시장 3위 사업자인 T모바일은 4위 스프린트와 260억달러(약 30조2000억원) 규모의 합병을 추진 중으로, 합병 발표 당시 합병 회사 경영을 레저가 맡게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양사 합병은 내년께 마무리될 전망이다.

레저는 '괴짜' CEO로 알려진 인물이다. 6년간 T모바일을 이끌면서 트위터에서 경쟁자를 '덤 앤드 더머(Dumb and Dumber)'라고 비판하고 저속한 어휘를 쓰거나 T모바일의 상징색인 자주색 옷을 입는 등 공격적인 경영 스타일을 보여왔다고 WSJ은 설명했다.

하지만 T모바일의 경영을 흑자로 전환시키며 경쟁사로부터 수백만명의 이동통신 고객을 끌어왔으며, 현재 진행 중인 스프린트 인수도 주도했다.

위워크는 올해 미 증시의 기대주로 꼽혔으나 기업공개(IPO) 추진 과정에서 막대한 적자와 불안정한 회사 지배구조 등이 드러나면서 상장 계획을 무기한 연기하게 됐다.

아담 노이만 위워크 공동창업자 겸 전 CEO는 이 과정에서 기행과 마리화나 복용 등의 문제가 불거지며 지난 9월 CEO 자리에서 물러났다.

일본 소프트뱅크 그룹은 위워크에 약 100억달러(약 11조6000억원) 규모의 구제금융을 제공하며 약 80%의 지분을 확보한 최대 주주로 올라섰으나 막대한 손실을 입게 됐다.

위워크는 노이만이 물러난 후 아티 민슨과 서배스천 거닝햄을 공동 CEO로 선임했다.

WSJ은 새 CEO가 고용된다면 이들이 어떤 역할을 맡을지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pin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