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부가 인증한 유망지역?상승세 이어가는 규제지역 눈 여겨 볼 곳은

-부동산 규제 적용되는 지역, 아파트시장 상승세 이어져… 분양가 상한제도 영향
-분양가 상한제 적용 지역, 신규분양물량 줄면서 대안 주거상품 상승세 이어질 전망

부동산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부동산 규제가 유명무실 하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정부가 강도 높은 규제를 적용하고 있는 서울을 중심으로 아파트 가격의 꾸준한 상승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 2017년부터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가 연이어 적용되고 있지만, 서울 주요지역의 아파트 가격은 연일 신고가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일각에서는 정부가 규제를 적용한 곳이 투자 유망처가 아니냐는 우스개소리가 나올 정도다.

실제로 지난 2017년 8.2 부동산 대책이 시행되기 직전인 2017년 7월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위치한 ‘잠실엘스’의 전용면적 84㎡는 14억원에 거래됐다. 그러나 2019년 10월 현재 이 단지의 전용84㎡는 19억 5천만원에 거래되며 2년 사이 무려 5억 5천만원이 상승했다. 규제지역의 중심인 강남 3구에 위치해 있음에도 가파른 상승이 일어난 것이다. 또한,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아크로리버파크’의 전용 84㎡의 경우 지난 10월 34억원에 거래되며 3.3㎡당 1억원 시대를 열기도 했다.

여기에 지난 8월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적용을 발표한 이후 정부가 동단위의 핀셋규제를 예고하면서 이러한 현상은 더욱 더 심화될 전망이다. 실제로 정부가 6일 발표한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적용 지역이 모두 서울권에서 가장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는 지역이기 때문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정부가 주택시장의 가격 폭등을 막기 위해 다양한 규제책을 내놓고 있지만, 시장의 분위기는 정부가 수요 공급의 균형을 깨 가격 상승을 유발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며”이번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의 경우에도 서울에서 가장 뜨거운 인기지역이다 보니, 기존 단지나 대체 상품에 대한 인기가 더욱 더 높아질 것”이라고 시장을 예측했다.

정부가 규제를 더할 때마다 규제지역의 부동산이 상승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규제지역의 대체상품에도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일 전망이다. 고급 주거상품은 공급 위축으로 크게 줄어든 아파트 공급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아파트가 아닌 오피스텔 등 고급 주거상품은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 지역에서 분양에 나서더라도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 받지 않고, 전매제한 등 규제에서도 자유롭기 때문이다.

국내 최초의 ‘피에드아테르’로 공급에 나서는 ‘르피에드’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문정동에서 고급 주거상품으로 공급에 나선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은 물론, 각종 부동산 규제에서 자유로운 장점이 있다. 특히, ‘르피에드’가 들어서는 문정동은 동강남 업무지구로 불리는 GMBD(강남문정업무지구)의 핵심인 동시에 탁월한 미래가치를 갖추고 있는 지역이다.


최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광역교통 2030 비전’에 포함된 위례과천선을 비롯해 민간 사업자 입찰 공고를 진행 중인 위례신사선이 모두 지나며, SRT와 GTX A노선이 지나는 수서역세권 개발도 착공에 돌입해 탁월한 교통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 서울시의 도시개발 기본계획인 ‘2030 서울플랜’에 따르면 문정동은 법조단지, 문정비즈밸리와 함께 동남권을 대표하는 미래복합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다.

탁월한 미래가치를 갖춘 ‘르피에드’는 고급 주거상품답게 입주민을 위한 ‘컨시어지 서비스’를 선보인다. 청소와 세대 관리를 해주는 하우스키핑, 세차, 세탁, 조식제공 등 생활 전반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에, 생활편의시설로 함께 들어서는 ‘어메니티’ 시설도 알차게 갖추고 있다. 인도어풀, 아웃도어풀 및 레스토랑, 피트니스센터, 북카페, 와인라이브러리 등 고급 주거상품만의 품격 있고 특색있는 시설을 선보여 입주민이 고품격의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을 누릴 수 있다.

오는 11월 본격적인 분양을 앞둔 ‘르피에드’는 견본주택 오픈에 앞서 삼성동에 위치한 르피에드 갤러리를 운영 중이다. 르피에드의 견본주택은 청담동에 문을 열 예정이며, 르피에드 갤러리는 사전 예약을 통해 방문할 수 있다.

<국내 최초 피에드아테르로 공급되는 르피에드 야경투시도>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