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능 몇 문제 '보름 컨디션'이 좌우, 수험생 응원선물 '건강?
심리안정·안구건강·피로회복…
수험생에 도움주는 의약품 추천
피로회복 스테디셀러 ‘아로나민’
면역력 높이는 종근당 ‘벤포민’
삼진제약 ‘안정액’ 눈건강 효과
피로에 지친 수험생. 수능까지 남은 15일 가량은 노력한 만큼의 성과를 얻으려면, 열공 보다 건강관리가 더 중요하다고 의약계 전문가들은 당부한다.

“이젠 밤샘공부 보다는 심신 건강.”

오는 11월14일 ‘2020학년도 수학능력검정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을 선물로 응원하는 패턴이 심신건강에 맞춰지고 있다. 대학 간, 학과 간 점수 격차가 촘촘해져, 한 두 문제만 더 틀려도 목표 대학에 들어가기 버거워지는 현실을 감안하면, 수능전, 수능 당일 컨디션이 몇 문제 더 건질수 있을 정도로 중요하기 때문이다.

제약·바이오 기업들은 우리나라 미래에 대한 책임감으로 수험생의 심리안정, 안구건강, 면역력 강화, 피부케어와 피로회복에 필요한 건강 의약품·건기식을 추천했다.

▶작년 수능은 독감 수능=수능때는 독감 환자의 급증기와 일치한다. 작년은 심해서 10월 대비 11월 환자수가 4배에 달해 ‘독감이 점령한 수능’이라는 말도 나왔다. 예방접종을 위한 독감 백신에는 3가와 4가가 있는데, 대표적인 4가 독감 백신인 사노피파스퇴르의 ‘박씨그리프테트라’는 독감 바이러스 A형과 B형을 2종씩 총 4종을 예방한다. 청결유지, 규칙적 생활, 아침 챙겨먹기 등도 중요하다고 사노피파스퇴르측은 강조했다.

▶면역력, 피로회복=UN 유관단체(SDGs)로부터 지속가능 우수브랜드로 등재된 일동제약의 아로나민은 피로회복 분야 스테디셀러로, 수험생에게 권장되고 있다. 국내 일반의약품 판매 1위인 아로나민 시리즈는 ▷골드 ▷씨플러스 ▷실버프리미엄 ▷이맥스플러스 ▷아로나민 아이로 구성돼 있다.

종근당 벤포벨

종근당은 활성비타민인 벤포티아민을 포함한 비타민 B군 9종과 우르소데옥시콜산(UDCA), 코엔자임Q10, 비타민C, D, E, 아연 등을 복합적으로 함유해 하루 한 알로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고함량 기능성 활성비타민 ‘벤포벨’을 권했다. 면역력 강화, 눈의 피로. 신경통, 근육통, 구내염, 피부염 개선 등에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동국제약 오라메디 오라비텐

동국제약은 시험준비로 수면시간이 줄어드는 수험생의 경우, 피로하게 되면 입 안이 헐고, 염증이나, 혓바늘 등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점을 고려해 구내염 치료제로 40년 넘게 사랑받고 있는 오라메디연고와 먹는 비타민 ‘오라비텐정’을 상비약으로 권했다.

GC녹십자는 마그네슘 함유로 눈 떨림, 근육경련 등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비맥스 리퀴드’, 학생들에게 유용한 ‘비맥스 액티브’ 등 고함량 기능성비타민제 ‘비맥스 시리즈’가 육체피로, 체력저하 개선, 신경·근육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JW중외제약 인공눈물 ‘프렌즈 아이드롭’ 광고모델 신예은

▶마음 안정, 눈 건강=JW중외제약은 민감해진 시신경이 두뇌활동 전반에 악영향을 주지 않도록 인공눈물 ‘프렌즈 아이드롭’을 권했다. ‘프렌즈 아이드롭’은 염화나트륨, 염화칼륨, 포도당 등을 통해 눈에 영양을 공급해 주고 멘톨 성분이 눈을 상쾌하게 해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성균관대 연기예술학과 16학번 ‘유생들의 여신’으로 통하는 배우 신예은이 광고모델로 나섰다. JW는 편안한 눈을 위해 건기식 오메가 루테인도 갖고 있다.

삼진제약은 ‘안정액’이 불안, 초조 등의 증상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되는 천왕보심단 처방의 일반의약품으로 수험생의 마음 안정, 긴장 완화,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소개했다. 생지황, 산조인 등 10여개 한방 성분으로 구성돼 수험생의 기운을 북돋아주기에 적합하다는 것이다.

대웅제약은 스트레스 완화, 어깨 결림 등 효능을 가진 비타민B 군 8종이 모두 함유된 ‘임팩타민 파워 A+’를 권했다.

동성제약 메가비

▶컨디션 유지=동성제약 종합비타민 ‘메가비 액티브정’은 탄수화물과 에너지대사, 피로물질 축적 예방에 도움을 주는 밴포티아민 등 활성비타민 4종을 함유하고 있다. 체력저하, 눈의 피로 등을 완화해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제일헬스사이언스는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군, 비타민 C, 비타민 D3 등 14가지의 기능성 비타민 미네랄과 L-카르니틴, 타우린 등의 4가지 부원료를 이상적으로 배합한 기능성 앰플형 종합비타민 드링크제 ‘에너비티(Ener BT)’를 내놓았다.

한국얀센은 통증 완화 및 해열 효과가 우수한 해열진통제로, 두통, 치통 등 급성 통증에 대비한 타이레놀 500㎎과 생리통 치료제인 우먼스 타이레놀 정을 추천했다.

수험생의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홍삼 전문 기업 휴온스네이처는 최근 출시한 ‘홍삼지애 진홍삼정’을 권▷했다. 농가와 직접 구매 계약을 통해 수확한 우수한 품질의 인삼만을 엄선, 독자적인 증삼(증숙), 추출, 농축 기술을 더해 만든 프리미엄 제품으로, 첨가물 없이 100% 6년근 프리미엄 홍삼 농축액만을 담았다. 피로 회복, 기억력 개선 등 효능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함영훈 기자/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