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라인게임즈 야심작 ‘엑소스 히어로즈’, 11월 21일 국내 시장 ‘출사표’


라인게임즈의 올해 첫 번째 신작 '엑소스 히어로즈'가 오는 11월로 예고된 모바일 기대작들의 전쟁에 과감히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와 관련해 라인게임즈는 10월 29일 서울 더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엑소스 히어로즈' 미디어 데이를 진행했다.
'엑소스히어로즈'는 우주가 개발하고 라인게임즈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RPG로, 약 2년간 100여 명의 개발진이 참여한 대형 프로젝트다. 특히 '유저들과 함께 만드는 게임'을 표방한 만큼, 3차례의 FGT(포커스그룹테스트)와 2번의 CBT(비공개사전테스트)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담금질에 많은 공을 들였다.
 



이날 발표에 나선 최동조 우주 대표는 '엑소스 히어로즈'의 5가지 핵심 요소로 그래픽ㆍ캐릭터ㆍ전략전투ㆍ페이트코어ㆍ사운드를 지목했다. 먼저 2D 일러스트의 3D 모델링 과정에서 캐릭터 성격에 맞는 모션과 이펙트, 연출을 더해, 개발사의 감성을 담은 탈모바일급 비주얼 아트를 완성했다.
게임 내에는 주인공 '제온'을 비롯해 200여 종의 캐릭터가 등장하며, 각 캐릭터마다 고유의 스토리와 역할을 지니고 있다. 최 대표는 "플레이 보상이나 과금 등 다양한 방식으로 캐릭터 획득이 가능하며, 인게임 재화만으로도 최상급 캐릭터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전략적인 전투방식은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독창적으로 개발된 콘텐츠다. 기본적으로 각 캐릭터의 속성에 따라 다양한 색깔을 지닌 수호석이 등장하고, 모든 수호석이 파괴된 '브레이크' 상태에서는 더 큰 데미지를 입게 된다. 또한 액티브 스킬 구사에 필요한 마나 획득 방식도 방어형과 공격형에 따라 다르게 설정됐다. 즉, 던전이나 PvP를 원활하게 공략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속성의 캐릭터 육성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페이트코어'는 '엑소스 히어로즈'만의 독창적인 코스튬 시스템이다. 해당 코스튬을 착용하면 외형이 확연하게 변화하고, 스탯 상승 등의 추가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CBT 당시 공개된 '재혼 아이리스 신랑신부 페이트코어'는 스킬 모션까지도 새롭게 제작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유저 자신이 애정을 가진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요소를 다양하게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엑소스 히어로즈'는 유명 게임음악 아티스트 박진배(ESTi),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 코스튬 플레이어이자 가수인 유리사 등이 참여한 OST와 전문 성우진이 녹음한 캐릭터 음성으로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몰입감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이날 행사 현장에서 고상지 씨가 직접 게임의 BGM을 연주했으며, 이달 31일 음원사이트에서 발매되는 '엑소스 히어로즈'의 OST 뮤직비디오도 깜짝 선보였다.
이외에도 라인게임즈와 우주는 '엑소스 히어로즈'의 자세한 출시 계획을 공개했다. 금일(29일) 사전예약을 개시한 '엑소스 히어로즈'는 11월 21일 국내 양대 마켓을 통해 정식 서비스를 진행한다. 출시 직전까지 2차 CBT에서 수렴한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막바지 준비작업이 진행 중이며,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글로벌 론칭을 위한 투트랙 전략도 마련하고 있다.
 



김민규 라인게임즈 대표는 "과거 콘솔게임에서 느낄 수 있던 새로운 재미를 찾아내고 다수의 테스트를 통해 유저들의 피드백을 최대한 반영한 만큼, 오랜 기간 준비해온 신작 '엑소스 히어로즈'를 여러분들께 소개하게 됐다"며, "지난해 말 LPG에서 첫 공개한 이후 1년 동안 게임의 완성도를 가다듬어온 만큼, 유저분들이 만족할 만한 게임성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우준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