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펜트하우스’도 중소형이 대세

- 크기는 줄고, 주거서비스 및 부대시설은 그대로… ‘중소형 펜트하우스’ 인기
- ‘영리치’ 증가, ‘미코노미’ 트렌드 열풍타고 인기 고공행진

과거 대형 평형&초호화 주거공간을 상징하던 ‘펜트하우스’가 작아지고 있다. 실제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는 크기는 줄었지만, 기존 펜트하우스에서 제공되던 서비스와 부대시설이 그대로 적용되는 ‘중소형 펜트하우스’가 등장하고 있다.

이와 같은 중소형 펜트하우스는 ‘영리치’의 증가, ‘미코노미’ 소비 열풍 등을 타고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영리치는 20~30대 젊은 부자를 뜻하는 말이며, 미코노미는 나를 위한 선물, 나를 위한 사치 등 ‘나 자신’이 경제 활동의 주체가 된다는 것을 뜻하는 신조어다.

부동산 시장은 아파트를 중심으로 중소형 평형대의 인기가 꾸준한지 오래됐다. 1~2인 가구의 증가로 굳이 큰 집이 필요가 없어졌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요즘 사람들은 가족 모두가 큰 집에 모여 사는 것보다는 프라이빗한 주거생활을 원하는 경향이 커졌다. 동시에 밥을 해먹는 등 가사를 직접하기보다는 대접을 받고 싶어하는 경향도 높아졌다.

이로 인해 최근의 수요자들은 과거처럼 큰 집을 소유하는 것에 욕심을 두거나 이를 최종 목표로 삼지 않는다. 특히 영리치나 미코노미 족을 중심으로 집을 구매하는 대신 나만의 공간에서 대접받으며 지내기 위해 매일 수십만원에 달하는 숙박비를 지불하며 호텔에서 거주하는 모습도 보이고 있을 정도다.

이에 맞춰 나온 상품이 바로 중소형 펜트하우스다. 중소형 펜트하우스는 먼저 크기를 줄여 실속을 챙겼으며 서비스의 질을 높였다. 실제 최근의 중소형 펜트하우스는 호텔에서나 볼 수 있는 각종 생활 서비스와 부대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품격 자재로 꾸민 실내 인테리어와 외국산 명품 자재 등을 적용해 최고의 주거공간을 만들고 있다.

업계관계자는 “중소형의 인기, 영리치의 증가, 소비형태의 변화 등의 다양한 사회적 트렌드를 반영해 나온 상품이 바로 중소형 펜트하우스”라며 “이들은 과거 펜트하우스처럼 넘지 못할 가격대가 아니고, 나만의 차별화된 주거공간에서 특별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으로 최근 늘어난 젊은 부자들과 중산층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실제 중소형 펜트하우스는 높은 관심 속에서 완판되고 있다. 지난해 트라움하우스가 서울 광진구 자양동(건대입구 3-3 특별구역)에 공급한 오피스텔 '더라움펜트하우스'는 10억 원이 넘는 가격에 공급됐지만, 3개월 만에 계약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 단지는 전 실을 전용면적 58~74㎡로 구성하고 조식서비스, 하우스 키핑 서비스,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중소형 펜트하우스로 선보여주목받았다.

또 6월 마포구 일대에 공급된 '마포 리버뷰 나루하우스'는 다양한 호텔급 서비스와 인피니티 풀 등의 부대시설을 마련한 중소형 펜트하우스로 조성돼 높은 호응이 이어졌다. 이 단지 역시 2개월 만에 계약을 마쳤다.

이러한 가운데 부산광역시 기장군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중소형 펜트하우스를 컨셉으로 한 최고급주거 가능 상품이 공급돼 주목된다.

KCC건설은 25일 견본주택을 열고‘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를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26층, 5개동, 전용면적 74·82㎡, 800실 규모의 생활형 숙박시설로 조성된다.

단지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중소형 위주의 최고급 주거 가능 공간으로 꾸민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한화호텔&리조트 및 한화에스테이트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고 최고급 주거서비스를 제공해 주목된다. 주거서비스로는 세탁 서비스인 런드리 서비스를 비롯해 조식 서비스, 컨시어지, 홈케어 서비스(소모품 교체, 정기 점검), 홈 클리닝, 차량관리 서비스 등이 도입된다.

또한 최고급 커뮤니티를 마련해 이와 연계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먼저 헬스케어 피트니스를 통해 목적별 건강관리 프로그램과 식이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웰니스 프로그램으로는 필라테스, 요가, 명상 등을 구성한다. 이 밖에도 1대 1 개인레슨이 가능한 ‘골프레슨’과 쿠킹, 커피, 취미, 교양 등의 ‘교육프로그램’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중소형 펜트하우스를 컨셉으로 해 최고급 설계와 주거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부산은 물론 서울권에서도 문의가 많다”라며 “단지는 또 다른 혜택으로 수분양자들에게 한화리조트 회원권도 제공할 예정인 만큼, 곧 시작될 분양일정에 더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의 견본주택은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603-21 외 일원(해운대역 1번출구 인근)에 마련되며, 25일 오픈 예정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