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HDC현대산업개발, 2000억원 규모 공사·자재 대금 조기지급
명절 앞두고 협력사와 상생·동반성장
[사진=HDC현대산업개발은 협력사와의 상생협의체인 HDC파트너스 클럽(HDC Partners Club) 운영하는 등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사진은 김대철 대표이사(맨 왼쪽)가 '베스트 파트너스 데이' 행사에 참석해 축사를 하는 모습.]

[헤럴드경제=김성훈 기자] HDC현대산업개발(대표 김대철)은 추석을 앞두고 공사 및 자재 대금을 협력사에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은 1400여 협력사가 대상이며, 총 2037억 원 규모다. 추석 연휴가 시작되기 전인 9일과 10일 시행할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설에도 2199억 원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하는 등 상생경영을 위해 매년 명절에 앞서 협력사 대금을 조기 집행해왔다.

또 200억 원 규모의 상생펀드를 조성해 협력회사 대출시 2%p(포인트) 이상의 금리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매월 무이자 대여 등 단기 금융지원도 시행하고 있다. 2016년부터는 ‘HDC 파트너스 클럽’을 발족하여 협력회사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간담회도 수시로 개최하며 정보공유를 통한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정원섭 HDC현대산업개발 원가기획팀장은 “대금 조기 지급 외에도 협력사의 임직원 직무역량강화 지원을 포함한 다양한 상생협력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향후에는 상생펀드 조성액을 확대해 더 많은 중소협력사에게 업계 최고수준의 상생펀드대출 감면금리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paq@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