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용수 할머니 “내가 역사의 산증인”…‘반일 종족주의’ 이영훈에 분노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인 지난 14일 오후 서울 중구 남산의 조선신궁터 인근에서 열린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비’ 동상 제막식에서 이용수 할머니가 제막된 동상을 어루만지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정지은 인턴기자]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91) 할머니가 이영훈 전 서울대 경제학과 교수(이승만학당 교장)를 향해 “조상을 팔아먹고 있다”며 강하게 비난했다.

이 할머니는 19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이 전 교수의 주장에 대해 분노를 나타냈다.

이 할머니는 “이 친일파가 아직도 정신을 못 차리고 친일파 행세를 그대로 나타내고 있다”며 “네가 교수면서 공부를 가르친 학생들이 참 불쌍하다”고 울분을 토했다.

이어 이 전 교수의 역사서 ‘반일 종족주의’를 언급하며 “지금이라도 책 전부 환수하고 거둬들여야 한다”며 “만천하에다가 사죄, 무릎 꿇고 사죄하지 않으면 그냥 두지 않을 것이다. 책을 다 거두고 국민 앞에 무릎꿇고 사죄하지 않으면 너 그냥 둘 수 없다”고 분노했다. 또 “위안부 문제는 조작됐다. 거짓 기억을 만들어냈다”는 ‘반일 종족주의’ 저자들의 주장에 대해 “내가 피해자”라며 반박했다. 그는 “역사의 산증인 이용수가 지금 너한테 이 이야기를 하고 있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이 전 교수는 최근 논란의 중심에 있는 ‘반일 종족주의’의 대표저자다. 그는 해당 책에서 “위안부는 성노예가 아니라 자발적으로 돈 벌러 간 사람들이다. 전선으로 끌려간 위안부는 단 1명도 없다”고 주장해 논란이 됐다. 이 책은 지난 주말 우리나라 서점 베스트셀러 1위까지 올랐다.

jungj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