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같이 펀딩’ 유준상 태극기함 펀딩 프로젝트 관심

[헤럴드경제=송형근 기자] 유준상의 의미 있는 ‘태극기함 프로젝트’가 큰 관심 속에서 펀딩 시스템을 오픈했다.

18일 첫 방송된 MBC ‘같이 펀딩’은 시청자들의 참여로 완성되는 국내 최초 펀딩 예능이다. MC 유희열을 필두로 유준상, 유인나, 노홍철, 장도연이 출연해 의미와 재미를 모두 잡은 방송으로 주목을 받았다.

이날 첫 방송에서 유준상이 준비한 3.1운동 100주년 기념 아주 특별한 국기함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유준상은 설민석을 만나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태극기에 담긴 의미를 가슴으로 느끼며 감동을 안겼다.

이날 소개된 국기함은 실용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안에는 태극기와 태극기 봉을 포함했다. 가격은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한 숫자 모음으로 3만1100원으로 책정됐으며 제작 원가가 반영됐다.

제작진은 의미 있는 가격을 맞추기 위해 마지막까지 세세한 부분까지 들여다보며 원가를 절감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태극기함 펀딩의 수익금은 전액 독립 유공자를 위해 기부된다. 1차 목표 금액은 815만원으로 8.15 광복절의 의미를 담았다. 목표를 달성할 시, 1차 펀딩 시스템에서는 5000개까지만 판매가 진행된다.

태극기함의 디자인은 내달 말 공개될 예정으로 배송은 오는 11월 초 일괄 배송 예정이다. 이번 펀딩은 예약결제 시스템으로, 디자인 공개 후 실제 결제가 진행된다.

sh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