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성동일, ‘빠방’ 뜻 알고도 틀린 예능 달인
런닝맨에서 성동일이 빠방 뜻을 묻는 질문에 답했다. [SBS 방송화면 캡처]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배우 성동일이 초성 맞히기 게임 도중 ‘빠방’ 단어의 실체에 대해 알고도 정작 뜻을 맞히는 퀴즈에서는 엉뚱한 답을 내놓았다. 이게 다 한 수 앞을 내다 본 절정의 예능감각이다.

지난 11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서는 영화 ‘변신’의 배우 성동일, 조이현, 김혜준이 출연해 화려한 입담을 뽐냈다.

이날 방송에서는 초성 맞히기 게임이 진행됐다. 성동일은 이 게임에서 ‘빠방’을 외치며 빠방이 실제 사전에 있는 단어인지에 대한 논란이 불거졌다.

출연진들은 “빠방이 뭐냐” “이 형 뭐냐”며 성동일의 판단을 무시했다. 그러나 성동일은 꿋꿋하게 “클랙슨 소리”라고 우겨 웃음을 자아냈다.

제작진은 ‘빠방’의 뜻을 검색해본 뒤 “이 뜻을 얘기하시면 인정해 드리겠다”고 제안했다.

이에 출연진들은 단체로 빠방의 뜻을 추측했고, 성동일은 아까완 다르게 “어떤 관 속에 갇혀 있는 방들을 지칭하는 말”이라고 답변했다.

제작진은 자동차의 경적 따위가 가볍게 울리는 소리라고 말했고, 성동일은 허탈한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그러나 오랜 연기활동 경험중 대사를 자유자재로 주무르며 애드립을 구사해온 성동일이 이런 뜻을 몰랐을 리 없다고 추정된다. 단지, 답을 맞혀버리면 예능 특성상 싱거워지기 때문에 엉뚱한 답을 내놓은 것으로 보인다.

‘빠방’뿐 아니라 ‘빠방하다’는 말도 실제 사전에 있는 말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