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우리집 옆에 多 있다” 걸음의 가치 높이는 원스톱 단지 ‘인기’

-반경 1km 이내 교통, 교육, 여가, 편의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 갖춰
-수요자 선호도 높아 시세 상승폭 커…청약시장서도 잇따라 마감행진


집 근처에서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단지가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최근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학교, 공원, 마트 등 편의시설은 물론 편리한 도로망까지, 일상 생활 필수 요소들을 반경 1km 안에서 해결할 수 있는 단지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실제 집 가까이에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단지는 집값 상승폭도 가파르다. 경기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모아미래도센트럴타운2단지(2017년 9월 입주)’은 노브랜드(수원호매실점), 금곡저수지, 수변공원 등 편의시설이 가깝다. 또한 중촌초, 칠보중, 칠보고 등 교육시설은 물론 평택~파주고속도로도 인접해 있어 수도권 전역으로 이용이 수월하다. KB부동산시세 자료를 보면 이 단지는 지난 1년간(2018년 6월~2019년 6월) 전용 84㎡ 평균매매가격이 9,000만원(4억1,000만원→5억원) 상승했다.

원스톱 입지에 들어서는 단지는 청약성적도 좋다. 지난 3월 경기 성남시 분당구 일대에 분양한 ‘분당 지웰푸르지오’는 단지에서 500m 거리에 분당·수서간도시고속화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근으로 롯데마트(서현점), 서현역로데오거리 등 편의시설을 비롯해 분당중앙공원, 탄천 등 여가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금융결제원 자료를 보면 이 단지는 1순위 청약에서 166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1,463명이 접수하며 평균 8.8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 4월 경기 구리시 수택동 일대에 분양한 ‘한양수자인 구리역’도 각종 생활 인프라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원스톱 단지다. 반경 500m 이내에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경의중앙선 구리역 등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롯데백화점(구리점), 왕숙천, 늘푸른공원 등 문화·여가시설은 물론 구리초, 인창중, 인창고 등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이 단지는 평균 10.53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업계 관계자는 “원스톱 단지는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만큼 지역 내 중심 입지로 평가 받으며 지역 시세를 이끄는 경우가 많다”며 “뿐만 아니라 입주민의 주거만족도도 높아 찾는 수요가 많다 보니 시장 침체기에도 가격 하락폭이 상대적으로 낮아 인기가 꾸준하다”고 말했다.

이 가운데 교통·교육·편의·여가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현대건설 컨소시엄(현대건설·두산건설·코오롱글로벌)은 8월 중 경기 부천시 계수·범박 재개발구역(범박동 39번지 일원)에 ‘일루미스테이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4층~지상 29층, 37개동, 총 3,724세대로 이 중 전용면적 39~84㎡, 2,508세대가 일반분양된다.

이 단지는 우수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우선 단지에서 약 200m 거리에 시흥~구로를 잇는 서해안로가 자리 잡고 있어 차량 이용 시 서울 구로구 약 10분대, 양천구 약 20분대, 강서구는 약 30분대면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에서 약 1.8km 거리에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시흥IC가 있고, 제2경인고속도로 광명IC도 가까이 있어 이를 통해 시흥, 광명, 인천 등 경기 전역 등으로 접근이 수월하다.

지하철 서해선(소사~원시선) 소새울역 이용도 가능하다. 소새울역 이용 시에는 한 정거장 거리의 1호선 소사역을 환승해 서울 구로구까지 20분대 이동할 수 있다. 더불어 최근 인천과 구로를 잇는 제2경인선 등 범박·옥길지구를 경유하는 지하철 노선 도입을 위해 부천시가 자체 용역에 착수하는 등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면서 지역민들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진 상황이다.

뿐만 아니라 주변으로 생활편의성도 좋다. 도보 10분대 거리에 지하 6층~지상 9층 규모의 스타필드 시티 부천가 9월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홈플러스(역곡점), 뉴코아백화점(부천점), 이마트(부천점), 카톨릭대 부천성모병원 등 이용도 편리하다. 여기에 도보 5분 이내 거리에 범박초, 범박중(2021년 예정), 범박고가 있어 자녀들의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강점이다. 우선 일루미스테이트는 16%대의 낮은 건폐율로 단지 내 2개의 공원이 조성되는 등 녹지 및 휴식공간을 확보해 주민들의 쾌적하고 여유로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성주산, 소래산, 항동저수지 등을 비롯해 남부수자원생태공원, 괴안체육공원, 소사대공원, 문화공원 등 근린공원도 주변에 다수 위치해 있어 휴식 및 산책 등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브랜드에 따른 미래가치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일루미스테이트의 주관사인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지난 7월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3개 국내 아파트 브랜드를 대상으로 조사한 ‘아파트 브랜드 평판’에서 4월 이후 4달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일루미스테이트의 분양 홍보관은 부천시 중동 신흥로 150-1 위브더스테이트 상가 8동 313호에 마련돼 있으며, 현재 사전 분양 상담이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부천시 소사구 계수동 1-20에 8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