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동빈 “건강한 기업문화 정착...롯데, 더 큰 도약 발판 삼을 것”
‘가치창조문화백서’ 발간 기념사


“롯데는 과거의 우수한 전통을 계승하고 시대에 맞지 않는 구습은 개혁하는 등 혁신을 통해 건강한 기업문화를 정립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더 큰 도약을 위한 발판이 될 것입니다.”

신동빈<사진> 롯데그룹 회장은 18일 ‘롯데 가치창조문화백서’ 발간을 기념하며 이 같이 밝혔다. 기업과 직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는 것이다. 롯데는 창립 이후 롯데의 기업문화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문화백서를 발간해 직원들과 공유하고,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에게 알린다는 계획이다. 롯데 문화백서는 ▷우리가 함께 걸어온 길 ▷가치창조문화를 만들어가는 사람들 ▷모두가 행복한 내일을 위하여 등 세 개의 장으로 구성돼 있다. 롯데 기업문화의 유래와 발자취, 가치창조문화의 특징, 성과와 사례 등 다양한 내용이 수록돼 있다. 문화백서에는 롯데가 지향하는 가치창조문화를 정립해나가는 과정이 자세히 설명돼 있다. 아울러 가치창조문화의 중심 축인 ▷직원행복 창조 ▷기업가치 창조 ▷사회적 가치에 대한 행보를 알기 쉽게 정리했다. 롯데는 지금까지 진행한 기업문화활동을 임직원들과 공유해 이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한 길라잡이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는 문화백서를 주요 도서관과 공공기관 등에도 배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외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롯데의 기업문화에 대해 알기 쉽게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앞으로도 건강한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겠다는 각오와 노력을 전달한다는 의미도 있다.

신 회장은 문화백서 발간 기념사를 통해 “롯데는 1967년 창립 이후 기업과 직원은 운명공동체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기업의 성장과 직원의 행복을 함께 추구해왔다”며 “임직원들의 열정과 노력 덕분에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감사를 표했다. 이어 “이번에 발간된 문화백서는 우리가 걸어온 여정을 가늠하는 소중한 지표이자 미래를 끄는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더 큰 가치 창조를 위해 임직원 모두의 관심과 노력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박로명 기자/dod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